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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교통 정책과 기술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에는 ‘첨단자동차기술과’라는 부서가 있다. ‘첨단’ 자동차라고 하니, 우선 자율주행차, 수소자동차 등이 떠올랐다. 그렇다고 특별히 자율주행차과라고 칭하고 있지 않으니 분명 다른 업무도 있을 것 같았다. 이 과를 책임지고 있는 이재평 과장이 정리해 주었다.
지면기사 2018-07-04
서울 도심에서 자율주행차를 누구나 직접 타볼 수 있는 “자율주행차 국민체감행사”가 열렸다.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데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등 ICT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는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가전용 또는 산업용 반도체에 비해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이 요구된다. 차량용 반도체 시장이 2020년 433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면기사 2017-12-05
모빌아이는 자율주행 안전성 검증에 적용할 사고의 책임소재를 찾는 수학적인 방법, 자율주행차 책임 소재를 없앨 수 있는 책임 민감성 안전(RSS) 모델을 발표했다.
지면기사 2017-11-06
드론산업이 지속성장하면서, 드론은 이미지 솔루션 등 신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혁신의 핵심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지면기사 2017-10-16
ICT 발전으로 인해 1세대 ITS에서 차량 위치기반의 양방향 통신을 기반으로 한 C-ITS로 지능형 교통 시스템이 발전하고 있다.
지면기사 2017-09-04
GNSS는 1970년대 초 특정 대상체의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군사 목적으로 만든 미국의 GPS, 유럽 GALILEO, 러시아의 GLONASS, 중국의 BEIDOU, 일본의 QZSS, 인도의 IRNSS 등 다양하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거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어느 한 분야도 놓치지 않고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성장해 왔다.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매체가 다루고 있다. 그래서 미래의 사회를 내다보자는 의미에서 인텔이 발표한 보고서를 토대로 자율주행 자동차가 바꿀 세상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자율주행은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 가장 큰 화두이자 사회적으로도 산재해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도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언급이 있었다. 하지만 제조시설을 스마트화하기란 비용 측면은 물론이고, 보안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지면기사 2017-08-03
7월 5일 개최된 2017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utomotive Innovation Day)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하기 위해 방한한 NXP의 자동차 부문 옌스 힌릭센(Jens Hinrichsen) 수석부사장이 7월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동차 반도체 시장과 NXP 반도체의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하늘을 나는 택시도 조만간 등장할 전망이다. 우버, 에어버스 등은 비행 택시와 같은 교통 및 운송 수단의 항공기화를 통해 교통 혼잡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극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면기사 2017-07-06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은 5월 25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장 성장 속도에 맞춘 자동차용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인 iNAND 725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면기사 2017-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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