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우리는 인프라, 인재, 생태계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통해 연구소에서 제조 공정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혁신적인 학술 연구의 위험을 줄이며 업계 파트너들에게 향후 5~10년 내 필요할 기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기사 2025-03-28
넥스페리아(Nexperia)가 자동차의 후미등, 브레이크등, 방향지시등 및 실내 조명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용도에 안전한 기능의 조명을 설계에 ASIL-B 레벨을 준수하는 AEC-Q100 인증 12채널, 40V 하이사이드 LED 드라이버 집적 회로(IC)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26일 서울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 41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번 주총에서 유영상 CEO는 2024년 재무 실적 및 사업 성과를 주주들과 공유하고 AI공급자로서 구체적으로 ‘AI성과창출’ 방법을 정리한 ‘AI피라미드2.0’전략과 이를 뒷받침 하는 구체적인 사업 현황과 비전을 상세히 설명했다.
SEMI의 전세계 팹 전망 보고서(World Fab Forecast)에 따르면, 글로벌 전공정 반도체 제조 장비 지출은 2020년 이후 6년 연속 증가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2026년의 팹 장비 투자액 규모가 18% 증가해 1,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성장세는 고성능 컴퓨팅(HPC)의 수요 증가와 데이터센터 확장을...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우리 일상의 모든 측면에서 자동화가 얼마나 보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해 왔다. 이 글에서는 그러한 논의 결과를 토대로, 산업용 모바일 로봇의 미래와 향후 몇 년 동안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고출력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특수 설계된 초소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EVLSERVO1 서보 드라이버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해, 설계자가 성능 저하 없이 기능을 탐색하고 제품 개발 및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할 수 있는 턴키 플랫폼을 지원한다.
Mazda 주식회사(이하, Mazda)와 로옴 주식회사(이하, 로옴)는 차세대 반도체로서 주목을 받는 질화 갈륨(GaN) 파워 반도체를 사용한 자동차 부품의 공동 개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Mazda와 로옴은 2022년부터 '전동 구동 유닛의 개발 및 생산을 위한 협업 체제'를 통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파워 반도체를 탑재한 인버터
온라인기사 2025-03-27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완성 제품의 품질 예측 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99%까지 단축하는 AI 기술을 개발했다. LG전자는 이 기술로 제품 개발 과정에서 수차례 반복되는 검증 시간을 줄여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생산 효율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급증하는 데이터 센터의 전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새로운 전력 관리 칩을 출시했다. 고성능 컴퓨팅과 인공지능(AI)의 도입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는 더 높은 전력 밀도와 효율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의 PolarFire® 시스템 온 칩(SoC) FPGA가 자동차 전자부품협회(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의 AEC-Q100 인증을 획득했다. AEC-Q 표준은 스트레스 테스트로 차량용 전자부품의 신뢰성을 측정하도록 한 집적 회로(IC)용 가이드라인이다.
바이코(Vicor)는 새로운 DCM3717 및 DCM3735 DC-DC 전력 모듈이 기존 12V 전력 공급 네트워크(PDN) 대비 높은 전력 시스템 효율성, 전력 밀도, 경량화를 보장하는 48V 중심 PDN의 확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AI 데이터 센터의 전력 공급 중단과 데이터 손실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차세대 배터리 백업 유닛(BBU) 솔루션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 로드맵은 4kW부터 세계 최초 12kW 배터리 백업 유닛까지의 전력 솔루션을 포함한다.
KT가 26일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인 서울(이하 AI 투어)’에 참가해 우리나라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AI 모델 등의 다양한 ‘AX 솔루션’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AI 투어 전시장 프리미엄 파트너 존 내에 마련된 KT 전시관에서 국내 산업 환경을 반영한 실제적인 AX 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기사 2025-03-26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2024년 4분기 지속 가능성 성과 및 연간 실적을 발표하며, 자사의 ‘지속가능성 임팩트(Sustainability Impact, SSI)’ 프로그램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이하 슈퍼마이크로)가 새로운 엔비디아 RTX 프로 6000 블랙웰 서버 에디션 GPU를 지원하며 워크로드 최적화 GPU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확장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NeW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