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est Product] 바이코 “소스에서 POL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 지원, 모듈식 전력 시스템 제공”
  • 2023-12-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리더 자신

바이코(Vicor Corporation)는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리더로, 소스에서 POL(point-ofload)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선두주자로 전력 모듈의 밀도, 효율성 및 전력 공급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바이코는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산업 장비 및 자동차,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_정기천 지사상, 바이코 코리아




바이코(Vicor)는 최근 자사의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에서 원격 조종 잠수정(ROV)의 대표 제조업체인 VideoRay와 논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장기간 동안 극한의 수심 환경에서 원격으로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ROV의 급속한 성장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미국 펜실베니아에 본사를 둔 VideoRay는 ROV에 고밀도 전력 모듈 기반의 최신 기술과 첨단 전력 공급 네트워크를 탑재하고 있다. ROV는 보안을 유지하면서 구조 활동을 지원하고 심해를 탐사하기에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바이코는 또한 팟캐스트에서 해양 파력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C-Power와 파력 에너지의 활용 및저장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C-Power의 혁신적인 해양 설비용 재생 에너지 전력 솔루션은 오레곤주립대학의 대학원 프로젝트에서 시작해, 현재는 급성장 중인 신 청색경제(New Blue Economy)를 뒷받침하는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바이코는 코디악 로보틱스(Kodiak Robotics)의 선도적인 장거리 자율주행 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2023 Best Product 

1. DC-DC ChiP 모듈, 바이코 DCM3623
최고 수준의 파워 밀도, 넓은 입력 전압 지녀

바이코 DCM3623은 DC-DC ChiP 모듈로써, DCM™ 제품군에 속한다. DCM3623은 3623(36×23mm) 사이즈의 ChiP(Converter housed in Package™)으로 제공되어 1,032W/in3의 업계 최고 수준 파워 밀도를 가진 제품이다.

 
DCM3623이 속한 80W DCM ChiP 모듈의 공칭 출력 전압은 12V, 24V,28V, 48V로, 9V에서 75V에 이르는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지녔다. 바이코 DCM ChiP 은 discrete 솔루션들에 비해 더 빠른 파워 시스템 설계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DC-DC 컨버터 모듈이다.

DCM 제품들은 레귤레이션되지 않은 넓은 범위의 입력 전압으로부터 절연,레귤레이션된 DC 출력을 만들어 낸다. 고주파 영전압 스위칭(ZVS:zero-voltage switching) 토폴로지를 사용하는 DCM 제품들은 전체 입력 전압 범위에 걸쳐 지속적으로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바이코 DCM3623은 더욱 정밀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이 요구되는 방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이러한 애 플리케이션들로는 무인 항공기, 지상용 차량, 레이더를 비롯해 수송및 각종 산업용 제어시스템 등이 있다. 바이코의 DCM ChiP 제품은 -55°C 정도의 낮은 온도에서도 동작하는 M-grade 제품이다.
 
 
2. DC-DC 컨버터 모듈, 바이코 DCM4623
타이트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 지녀

바이코 DCM4623은 ±1%의 타이트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을 지닌 DC-DC 컨버터 모듈 (DCM) 제품으로, 1,032W/in3의 업계 최고 전력 밀도를 갖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최소의 추가 회로나 다운스트림 부품만으로도 타이트한 레귤레이션을 필요로 하는 부하를 구동하는데 적합하다.
 

 
바이코 DCM4623이 속한 DCM ChiP(Converter housed in Package; 패키지 형태로 실장된 컨버터)은 레귤레이션되지 않은 넓은 입력 값으로부터 절연 및 레귤레이션된 DC가 출력되는 DC-DC 컨버터 모듈이다.

고주파 제로 전압 스위칭(Zero-voltage Switching) 토폴로지가 적용된 DCM 컨버터는 전체 입력 전압 범위에 걸쳐 지속적으로 고효율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코 DCM4623은 엄격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이 필수적인 군사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바이코 DCM 제품은 무인항공기, 지상용 차량, 레이더, 수송 및 산업용 컨트롤 분야에 적용되어 -55°C의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해 M-grade를 충족한다.
 


 2024 Focus Product 
 
1. 고효율 버스 컨버터, 바이코 BCM6135
입력 전압의 고정비율로 출력 전압 제공해
 
새로운 Arm Cortex®-M0+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컴퓨팅, 핀 아웃, 메모리 및 통합 아날로그 옵션을 제공하는 확장 가능하다.
 
바이코의 CM-ChiP BCM은 입력 전압의 고정비율로 출력 전압을 제공하는 고효율 버스 컨버터로, 260VDC ~ 410VDC에 이르는 고전압으로부터 절연된 32.5VDC ~ 51.3VDC 전압으로 변환한다.
 

 
이 초소형 모듈은 섀시 장착 폼팩터로 제공되며, 고정비율 DC-DC 컨버터와 PMBus 명령 및 제어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BCM은 낮은 출력 임피던스와 저소음, 빠른 과도응답, 고효율 및 높은 전력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저전압측 기준 PMBus 호환 원격측정 및 제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BCM의 구성과 오류 모니터링 및 기타 원격측정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바이코 BCM은 MHz 대역폭과 낮은 직렬 임피던스로 인해 효율적인 커패시턴스 멀티플라이어로도 동작 가능하며, 384V 버스를 64분의 1 비율로 축소시켜 48V 버스 전반의 벌크 커패시턴스를 지원할수 있다. 이러한 커패시턴스 멀티플라이 방식을 통해 48V Pol(Point of Load) 레귤레이터에 필요한 커패시터의 크기와 수를 줄임으로써 PoL 주변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2. 저전력 제품, 바이코 DCM2322
절연형 DC-DC 컨버터 시스템 설계에 적합

바이코 DCM2322는 로봇, UAV, 열차, 통신, 방위/항공우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절연형 DC-DC 컨버터 시스템을 설계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전력 밀도, 무게, 사용 편의성과 같은 요구를 충족하고, DCM3623 시리즈와 동일한 기능의 저전력 제품이다.
 

 
경쟁 DC-DC 컨버터 대비, 5배의 전력 밀도 제공해 22mm x 23mm x 7mm ChiP으로 제공되는 DCM2322는 43V~154V, 14V~72V, 9V~5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로 35W~120W의 전력을 제공하며 최대 90.5%의 효율을 달성한다.

바이코의 DCM 제품은 고주파 제로 전압 스위칭 토폴로지를 사용 해서 앞선 열 성능과 전기적 성능을 달성하며, 경쟁 DC-DC 컨버터와 비교해서 5배의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부품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