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est Product] 텔레다인르크로이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 반영한 다양한 테스트 솔루션과 제품 제공”
  • 2023-12-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컴퓨터, 반도체부터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 산업용 등 광범위하게 적용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실로스코프 및 관련 테스트,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오실로스코프는 엔지니어가 고성능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자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복잡한 전자신호를 측정, 분석하는 데 사용한다. 현재 텔레다인르크로이의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부터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_이운재 지사장, 텔레다인르크로이 코리아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디바이스 및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배포를 돕기 위해 가장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바이스의 물리적 및 전기적 속성을 테스트해야 하거나 장치 간에 전송되는 개별 패킷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모두 지원한다. 테스트 장비, 교육 및 테스트 서비스는 고객이 더 우수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10월에 종합 테스트 솔루션 ‘Envision X14’ 애널라이저 및 제너레이터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MIPI Camera Serial Interface 2(CSI-2) 및 Display Serial Interface 2(DSI-2) 디자인을 C-PHY 속도 최대 6.0Gb/s 또는 D-PHY 속도 최대 9.0Gb/s로 통합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에 앞서, 6월에는 USB Type-C, HDMI 2.1과 같은 표준 인터페이스 케이블 및 최대 48Gb/s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기타 케이블 테스트에 필요한 까다로운 생산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급 케이블 테스터를 발표했다. 새로운 케이블 테스터는 신호 무결성 테스트 속도가 빠르며, 낮은 장비 구매 비용과 낮은 운영 비용으로 완벽한 케이블 테스트를 보장한다.

연초에는 QPHY-PCIE6-TX-RX 완전 자동화된 PCIE6 TX-RX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동시에 PAMx 신호와 PCIE Gen 6 신호 디버깅 및 특성을 파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SDAIIIPCIE6와 SDAIII-PAMx 솔루션을 발표했다.


 2023 Best Product 

1. WaveRunner 8000HD 오실로스코프
가장 많은 채널, 분해능, 대역폭 및 메모리로 모든 세부 사항 캡처


8채널, 12비트 분해능, 2GHz 계측기인 WaveRunner 8000HD 고해상도 오실로스코프는 고전력/3상 전력 변환, 자동차 전자 제품, 전력 무결성, 전력 시퀀싱 및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과 같은 중요한 응용 분야에서 자사의 HD4096 HD 기술과 15.6” 터치 스크린, 높은 채널 수 및 5Gpts의 어큐지션 메모리를 활용한다.



엔지니어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신호, 센서 입력 및 저전압 전력 레일을 사용하여 밀접하게 결합된 신호 상호 작용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디버깅하기 위해 더 낮은 노이즈와 더 많은 채널, 해상도, 대역폭및 수집 메모리를 갖춘 계측기가 필요하다.

WaveRunner 8000HD는 가장 까다로운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및 전력 무결성 디버그 요구 사항을 위해 12비트 분해능의 2GHz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8개의 채널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디버그를 위해 더 많은 신호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긴 시간 및 높은 샘플 속도 캡처를 위한 더 많은 어큐지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WaveRunner 8000HD 오실로스코프를 함께 연결하여 단일 16채널 어큐지션 시스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WaveRunner 8000HD만이 이러한 전력 변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및 전력 무결성 문제를 풀고 해결하기 위해 매우 낮은 노이즈로 이러한 채널, 대역폭 및 어큐지션 메모리 조합을 제공한다.


2. DL-ISO 고전압 WGB 프로브
GaN 및 SiC 고전력반도체 분석에 이상적


GaN, SiC 등 WBG 소재는 반도체 소자에서 Si보다 10배 이상 빠르게 전환되며, 크기와 무게는 줄이면서도 효율은 높였다. 하지만 많은 엔지니어들이 WBG 반도체를 처음 구현하고 있으며 더 많은 측정 대역폭과 반도체 디바이스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분석이필요하다.
 
텔레다인르크로이 DL-ISO 고전압 WGB 프로브(DL-ISO Hight Voltage Optically Isolated Probes)는 설계 엔지니어에게 가장 신뢰도가 높은 GaN 및 SiC 전력반도체 디바이스 측정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프로브는 업계 최고의 12비트 해상도 HDO와 결합했을 때1.5%에 달하는 최고의 신호 충실도, 가장 낮은 오버슈트 및 최고의 정확도를 자랑하며, 유일한 경쟁사보다 거의 두 배나 우수하다. 1GHz 대역폭은 GaN 장치 1ns 상승 시간을 측정하기 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HDO는 고속 GaN 및 SiC 장치 신호의 가장 충실한 신호 포착및 관측 및 측정을 할 수 있도록 12비트 해상도로 최대 20 GS/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한다. 최상의 신호 충실도, 낮은 오버슈트, 높은 정확도, 높은 대역폭 및 높은 샘플링 속도 조합은 새로운 설계에서 GaN 및 SiC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텔레 다인르크로이의 새로운 파워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JEDEC에서 기술하고 있는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스위칭 손실 측정방법을 자동화하여 GaN 및 SiC 디바이스 손실 측정을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Turn-on, Turn-off 등의 측정 대상 영역을 하이라이트한 컬러 오버레이 기능으로 구분하여 표시한다.

 
 2024 Focus Product 
 
1. WaveMaster 8000HD 오실로스코프
20~65㎓ 전대역폭에서 항상 12비트 제공


20~65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WaveMaster 8000HD 고대역폭, 고화질 오실로스코프(HDO) 플랫폼 오실로스코프는 12비트 해상도, 최대 320GS/s의 샘플 속도 및 업계 최고 수준의 8Gpts(기가 포인트)의 수집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WaveMaster 8000HD는 차세대 시리얼 데이터 기술 테스트에 필요한 새로운 SDA Expert 시리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옵션을 추가하여 검증 및 디버그 면에서 이전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시리얼 데이터 기술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PCI Express (PCIe) 6.0은 초당 64 기가(GT/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USB4 Specification v2.0은 초당 80 기가비트(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WaveMaster 8000HD 시리즈 고대역폭 오실로스코프는 PCIe 6.0및 USB4 Specification v2.0과 같은 차세대 시리얼 데이터 인터페이스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전 제품과 비교하여 대역폭과 샘플 속도를 두 배 이상으로 증가시켰으며, 경쟁 오실로스코프와 비교하면 4배 이상의 해상도와 획득 메모리를 제공한다.

최대 대역폭과 샘플 속도로 업계 최고 수준의 12비트 해상도와 최대 8 Gpts의 수집 메모리를 제공한다. 12비트 해상도는 PAM3 방식을 사용하는 USB4 사양 v2.0과 PAM4 시그널링을 사용 하는 PCIe 6.0신호를 측정할 때 뛰어난 특성을 제공하며, 8Gpts 메모리를 이용하여 링크 협상 문제의 디버깅을 크게 향상시킨다.


2. WavePulser 40iX 고속 인터커넥트 분석기
하나의 장비에서 VNA, TDR 기능 제공


고속 인터커넥트 분석기 WavePulser 40iX는 완벽한 인터커넥트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한 독창적인 솔루션이다. WavePulser 40iX는 고속 하드웨어 설계자와 테스트 엔지니어가 PCI Express, HDMI, USB, SAS, SATA, 파이버 채널, InfiniBand, 기가비트 이더넷, 자동차 이더넷과 같은 고속 시리얼 프로토콜 분야에서 인터커넥트 및 케 이블을 특성화하고 분석하는데 이상적인 단일 도구이다.
WavePulser 40iX는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 특성화를 통합함으 로써 고속 인터커넥트 테스트 및 검증 단계를 크게 단순화한다.
WavePulser 40iX는 단일 장비에서 단 한번의 신호 포착으로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에서 제공하는 완벽한 S-파라미터 주파수 도메인 분석 그리고 TDR에서 제공하는 임피던스 프로파일을 제공하여 인터커넥트 시스템 특성화를 수행하고 심층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WavePulser 40ix는 자동으로 신속하게 보정하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시리얼 데이터 케이블, 채널, 커넥터, 비아, 백플레인, 인쇄 회로 기판, 칩 및 SoC 패키지 등을 정확하게 특성화하여 물리적 신호 경로의 복잡성을 해소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계측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