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인의 전문가가 제시하는 최신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동향 및 과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와 협력하여 모터 제어 분야의 최신 동향과 도전과제를 다룬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모터는 산업용 로봇 및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해 의료기기, 소비가전, 전기차(EV)에 이르기까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다양한 기계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는 핵심 요소이다.
‘14인의 전문가가 제시하는 최신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동향 및 과제(14 Experts Discuss Motor Control in Modern Applications)’라는 제목의 전자책에서 ADI 및 여러 기술 기업의 엔지니어들은 증가하는 지능형 고성능 모터 솔루션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해 ADI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본다. ADI는 모터 제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이 전자책에서 조명된 다양한 솔루션을 비롯해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ADI의 TMC8100 범용 인코더 버스 컨트롤러는 측정 및 보정된 인코더 위치 정보를 SPI 또는 UART를 통해 모터 제어 회로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또는 모션 컨트롤러로 전달하는 주변 인터페이스 블록 역할을 수행한다. 이 디바이스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구현하거나 사용자 맞춤화 작업은 물론, 미래의 프로토콜 확장을 지원할 수 있는 우수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TMC9660은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와 고성능 모션 및 서보 컨트롤러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모션 위치 피드백 인터페이스와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강력하고 유연한 PMU(power management unit) 및 프로그래머블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도 통합하고 있다.
이외에도, SPI 또는 UART를 통한 외부 프로세서 제어 및 통신을 위해 사전 프로그래밍된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도 내장하고 있다. 모터 드라이브와 컨트롤러가 통합된 TMC9660을 이용하면, 소형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TMCM-1690-TMCL은 3상 BLDC(brushless DC) 및 DC 모터용 단일 축 FOC(field-oriented control) 서보 컨트롤러 게이트 드라이버 모듈로, UART(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transmitter) 및 CAN(controller area network) 인터페이스를 통해 TMCL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증분형 인코더와 디지털 홀 센서 및 절대값 SPI 인코더를 통해 위치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TMC5240 모션 컨트롤러 및 드라이버 칩은 CPU와 스테퍼 모터 간의 인터페이스를 위해 설계된 지능형 전력 컴포넌트이다. 모든 스테퍼 모터 로직이 TMC5240 내부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다. TMC5240은 시스템온칩(SoC)에 드라이버 및 컨트롤러를 통합하여 다양한 독창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3D 프린터와 실험실 및 공장 자동화, 안테나 포지셔닝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