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폐기물을 IoT 연결 프로젝트로 업사이클링하는 새로운 디자인 챌린지
엘리먼트14가 최근 마이크로칩(Microchip)과 함께 “업사이클 IoT” 디자인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챌린지는 엘리먼트14 커뮤니티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자 폐기물을 혁신적인 IoT 연결 프로젝트로 리퍼포징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커뮤니티 회원들이 오래되거나 고장 난 전자 기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독창적인 IoT 창작품으로 만들도록 격려하였다.
선정된 20명의 참가자에게 오래된 하드웨어를 IoT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고장 난 제어 보드를 다시 활성화하는 데 활용할 Microchip SAM E51 Curiosity Nano와 MikroE 클릭 보드 제품군을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모든 도전자들은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배우며 상품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엘리먼트14의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 글로벌 총괄인 Dianne Kibbey는 “전자 폐기물이 전 세계적으로 5천만 톤이 넘게 발생하는 상황에서 우리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업사이클링을 하면서 동시에 전자 폐기물 줄이기 실천을 교육하는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하며, “당사는 우리 회원들이 프로젝트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 멋진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보게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업사이클 IoT” 디자인 챌린지 신청 접수는 9월 8일에 시작하여 9월 29일에 마감된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SAM E51 Curiosity Nano 플랫폼을 받게 되며, 이후 2023년 12월 12일까지 블로그 게시글 5개 이상과 함께 프로젝트를 제출해야 한다.
챌린지 우승자는 Jackery 태양광 발전기 1000 및 Jackery SolarSaga 100W 태양광 패널을 받게 된다. 또한 준우승자는 Jackery Explorer 550 포터블 파워 스테이션을 받게 된다. 모든 도전자는 참가상으로 벽 장착식 캔 압축기를 받게된다.
“업사이클 IoT”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등록은 해당 홈페이지(https://community.element14.com/UpcycleIo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