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gleV®-Ahead, BeagleBone Black과 동일한 폼팩터로 제공
element14는 비글보드(Beagleboard.org)가 개발하여 최근 출시한 최초의 전문적인 오픈소스 대량 생산 RISC-V 싱글 보드 컴퓨터(SBC) BeagleV®-Ahead를 공급한다.
BeagleV-Ahead는 BeagleBone Black과 동일한 폼팩터로 제공되고 이와 동일한 P8 및 P9 케이프 헤더 핀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BeagleBone 케이프를 스태킹하여 그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강력한 쿼드코어 RISC-V 프로세서가 특징인 BeagleV-Ahead는 새로운 RISC-V ISA를 깊이 알아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 가격의 RISC-V 지원 포켓 사이즈 컴퓨터로 설계되었다.
BeagleV-Ahead는 4 TOPS NPU를 탑재한 1.85GHz 클럭의 쿼드코어 XuanTie C910 프로세서, 64비트 DDR 지원, 싱글 코어 C906를 이용한 오디오 처리 기능을 갖춘 T-Head TH1520 RISC-V SoC를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element14의 싱글 보드 컴퓨팅 책임자인 Romain Soreau는 “BeagleBoard.org는 탄탄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 개발 실적이 있으며 BeagleV-Ahead의 출시는 기술 커뮤니티에서 혁신과 협업을 육성하려는 element14의 노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RISC-V 아키텍처를 더 많은 대중이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BeagleV®-Ahead는 개발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고 프로젝트를 가속화하며 RISC-V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