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역 시설 및 엔지니어링 랩 조성 위한 자금 지원
지역 기술 컨소시엄 및 교육 기관의 인재 확보 위한 고용 지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반도체 산업 허브 중 하나인 인도에서의 사업 확장을 위하여 3억 달러 규모의 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가네쉬 무쉬(Ganesh Moorthy) 마이크로칩 최고경영자(CEO)는 “마이크로칩은 인도 내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중대한 전략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 인도는 반도체 산업의 중요한 비즈니스 및 기술 허브가 되었다.”고 말하며 “마이크로칩의 이번 인도 시장 투자는 인도가 글로벌 반도체 산업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동시에 마이크로칩에게도 큰 혜택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도에는 약 2,500 명의 마이크로칩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기업의 반도체 설계 및 개발, 영업 및 지원,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2,000명의 현지 고객을 지원하면서, 산업, 자동차, 데이터 센터,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통신 및 가전 부문 솔루션을 개발하는 25개 이상의 사업부 전반에서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 및 강화한다.
인도 전자반도체협회(IESA) 회장 겸 CEO인 크리슈나 무쉬(Krishna Moorthy)는 “마이크로칩이 지난 25년에 걸쳐 인도에 투자한 결과, 뛰어난 인재들의 성장이 촉진되었으며 이 곳이 마이크로칩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우수한 엔지니어링 결과물 및 솔루션의 중심지로 발전하게 됐다.”라며 “이번 인도 투자 계획 발표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마이크로칩이 인도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어 나가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