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처리량 확대 위해 최대 25Gbps 속도 지원하는 신제품 트랜시버
스마트 팩토리, 원격 모니터링 및 커넥티드 인프라의 확산으로 장거리 및 복잡한 환경에서 운영 가능한 첨단 네트워킹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신뢰성 높고 안전한 연결 솔루션 제공을 위해 IEEE® 1588 정밀 시간 프로토콜(Precision Time Protocol, PTP) 및 미디어 접근 제어 보안(Media Access Control Security, MACsec) 암호화 기능을 탑재한 25Gbps 및 10Gbps 버전의 광 이더넷 PHY 트랜시버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광 이더넷 PHY 트랜시버는 기존 구리 기반 이더넷 솔루션 대비 안전하고 예측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 트랜시버는 싱글 모드 파이버를 통해 최대 10킬로미터의 링크 길이를 지원하여 기업 및 대학 캠퍼스 또는 물류센터와 같이 분산된 인프라 전반에서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PTP 타임 스탬핑 기능 통합으로 분산 노드 전반에 나노초 미만(<1ns)의 동기화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수준의 타이밍 정밀도는 산업 자동화, 통신 및 로봇 공학과 같은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이다.
찰리 포니(Charlie Forni) 마이크로칩 네트워킹 및 통신 사업부 부사장은 "개발자들은 복잡한 네트워킹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으며, PTP 또는 MACsec 추가는 기존 설계의 전면적인 재구성을 의미할 수 있다"라며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고객의 핵심 프로세싱 투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트랜시버에 이러한 기능을 통합해, 개발자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즉시 적용 가능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1Gbps에서 25Gbps에 이르는 이더넷 속도를 지원해 데이터센터, 캠퍼스 구역 네트워크, 로봇 공학/산업 자동화와 같은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적합한 데이터 전송률과 미디어(광 또는 DAC - 직접 연결 구리)를 선택하여 손쉽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
커넥티드 환경에서 민감한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실리콘 수준에서 MACsec(IEEE 802.1AE) 암호화를 지원하는 보안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이 하드웨어 기반 구현은 이더넷 디바이스 간 트래픽을 암호화해 네트워크 데이터 침해로부터 보호한다. MACsec은 중간자 공격(man-in-the-middle attack), 서비스 거부 공격(Denial-of-Service, DoS), 도청 및 스푸핑을 비롯한 일반적인 사이버 공격을 차단하도록 설계되어 네트워크 전반에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