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아카마이,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해
- 2023-02-1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코어 분산 컴퓨팅 사이트를 대규모의 확장된 엣지 네트워크에 통합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가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Akamai Connected Cloud)를 출시했다.
이는 컴퓨팅, 보안,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컴퓨팅 경험은 더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고 위협은 먼 곳에서부터 사전에 차단한다.
새롭게 선보인 전략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및 아키텍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도 제공될 예정이므로,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는 위치가 어디든, 개발자들은 그들에게 더욱 가까운 곳에서 고성능의 워크로드를 구축, 실행 및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카마이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톰 레이튼(Tom Leighton)은 "아카마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세계 최대 기업들을 위해 인터넷을 확장하고 보안을 유지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며, "아카마이는 향후 10년간 필요로 할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세일즈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전무 이사인 파리말 판디아(Parimal Pandya)는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의 출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시기와 맞물린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하면서도, 멀티 클라우드 및 오픈 소스 아키텍처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민첩성을 향상시키고자 함에 따라, 클라우드는 큰 성장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소프트웨어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