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아날로그/혼합 신호 기술과 전력 반도체를 위한 새로운 공장 건설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2-20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EcoStruxure Resource Advisor)’를 공급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종합적인 BOM(Bill of Materials, 자재명세서) 관리 도구인 FORTE를 통해 사용자가 주문의 정확도를 높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 제조 시설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및 실리콘(Si)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8억 8천만 달러(한화 약 1.1조 원)를 ?투자한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유타주 리하이에 새로운 300mm 반도체 웨이퍼 제조공장(팹, Fab)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새로운 팹은 리하이에 위치한 TI의 기존 300mm 반도체 웨이퍼 팹인 LFAB 옆에 위치할 예정이며, 완공 후 두 팹은 하나의 팹으로 통합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기사 2023-02-17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글로벌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국내 산업이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HM23 연계, Twin Transformation 산업시찰단을 모집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인 인피니언(Infineon Technologies AG) 솔루션의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으로서 2008년부터 인피니언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최신 솔루션에 대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은 확장현실(XR)기기에 필수적인 제품 ‘2메탈(Metal) COF’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올해 CES에서 LG이노텍의 ‘메타버스’ 코너에 소개되며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설문 조사 결과, 국내 Z세대 중 과반수는 정부가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전략에 투자한다면 단기적인 경기 둔화를 감수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전세계 Z세대들은 원격 근무의 가장 중요한 기술적 요소로 ‘파일 및 클라우드 리소스에 대한 원격 액세스(23%)’를 지목했다.
지면기사 2023-02-17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월 27일 개막하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대화형 데모 시연과 전문가 토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연결성(connectivity)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계 양자생태계 혁신 흐름을 조망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행사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퀀텀 코리아 2023’(가칭)의 조직위원회가 출범식을 통해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정된 칩(IC) 면적에 나노미터 크기 선폭으로 회로를 집적시키는 초고집적 기술이 어려워지며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반도체 자체 성능 향상에 주력하는 전공정과 달리 후공정인 패키징은 여러 개의 칩을 연결해서 배치하거나 위로 쌓는 방식으로 반도체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
LG전자의 클로이 가이드봇이 박물관 안내 도우미로 나선다. LG전자는 국립공주박물관과 국회박물관에 문화해설과 길안내 등 큐레이터 역할을 수행할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큐아이’라는 이름으로 배치, 운영한다.? ?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FG25 서브-GHz SoC(system on chip)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실리콘랩스와 자사의 유통 협력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한 새로운 FG25 SoC는 와이선(Wi-SUN)과 같은 저전력 광역망(LPWAN)이나 그 밖에 다른 독자적 서브-GHz 프로토콜을 위한 플래그십 SoC 제품이다.
양자컴퓨터가 현대의 정보통신 분야 암호체계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 보안의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NeW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