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두산에너빌리티가 무탄소 에너지 개발사업 전문 자회사 ‘두산지오솔루션’ 설립을 결정했다. 두산지오솔루션은 해상풍력, 수소, 연료전지 등 무탄소 에너지 프로젝트를 발굴, 투자하고 운영과 유지 · 관리까지 총괄하는 디벨로퍼(개발사업자) 사업을 수행한다.
온라인기사 2023-11-16
엔비디아가 대규모 AI와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엔비디아(NVIDIA)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GH200 Grace Hopper Superchip)을 탑재한 슈퍼컴퓨터 수십 대가 온라인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기사 2023-11-15
배터리 얼라이언스가 "사용후 배터리 통합관리체계 업계(안)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법률(안)”을 정부에 제출했다. 배터리 얼라이언스에는 배터리 3사, 자동차사, 재제조?재사용?재활용기업, 폐차업계, 보험업계 등 24개 기관 참여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실시간 제어 시스템에 자주 사용되는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s: Digital Signal Controllers)를 활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하여 MPLAB® XC-DSC 컴파일러를 출시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NVIDIA Tensor Core A100 GPU)가 네이버 슈퍼컴퓨터 세종(Sejong)에 탑재된다고 소개했다. 슈퍼컴퓨터가 위치한 지역의 명칭이자 한글 데이터의 생성과 확산에 전환점을 마련한 세종대왕의 뜻을 기린 슈퍼컴퓨터 ‘세종’은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2,240개로 구성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고성능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분야의 선도적인 제조 및 공급사인 스카이웍스 솔루션즈(Skyworks Solutions)의 최신 혁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는 국내 공장 자동화 전문 기업 ‘시스콘’과 협력해 ‘자동 및 자율 측정 시스템’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3-11-14
바이코(Vicor)는 자사의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에서 원격 조종 잠수정(ROV)의 대표 제조업체인 VideoRay와 논의했다고 밝혔다. 두 업체는 장기간 동안 극한의 수심 환경에서 원격으로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ROV의 급속한 성장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VideoRay는 현재 ROV 수요가 급물살을 타고 있으며, 모듈식
한화오션이 해상풍력분야 투자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해양 에너지 가치사슬(value chain) 확장을 위한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침대 옆 램프, TV, 스마트 스피커, 공기청정기 등의 디바이스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수면질 솔루션을 출시했다.
온라인기사 2023-11-13
산업통상자원부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실행력을 확보하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무탄소에너지 동맹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한-미 동맹 70주년 기념 청정에너지 콘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LTE-M 셀룰러 모듈 제품 판매량이 2,500만 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유블럭스의 첫 번째 LTE-M 모듈인 유블럭스 SARA-R4는 2016년에 발표되었으며, 2017년까지 모든 필수 규제 및 이동통신사업자(mobile network operator, MNO) 인증을 획득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지멘스와 산업 자동화 솔루션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네트워킹 장치와 HMI 솔루션, 회로보호, 전원공급장치 등 다양한 범주의 지멘스 제품을 공급한다.
온라인기사 2023-11-10
탄소중립과 산업 디지털화의 중심으로 떠오른 저전력 고효율 전력반도체 개발을 위해 정부도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이에 전력반도체 최전선에서 개발 또는 정책 입안에 앞장서고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본지는 산학연과 더불어 지자체의 전문가를 모아 국내외 전력반도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중국 최고인민법원이 M8 GNSS 수신기와 관련된 중국 TTT (Techtotop Microelectronic Technology)와의 특허침해 소송에서 유블럭스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판결은 중국 광저우 법원의 1심 판결을 뒤집은 것이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NeW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