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 “자동차가 감지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지능적으로 그룹화”
  • 2020-07-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보안, 업그레이드성 및 기능 안전과 관련된 복잡성 관리



NXP 반도체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여,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 월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NXP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보안 연결 솔루션의 선도 기업으로서 자동차, 산업 및 IoT, 모바일, 통신 인프라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NXP의 도메인 기반 아키텍처는 자동차가 감지하고,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들을 지능적으로 그룹화하여 보안, 업그레이드성 및 기능 안전과 관련된 복잡성을 관리한다. NXP의 광범위한 기술 영역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차량 커넥티비티, 차량 네트워크, 차량 기능 안전 및 보안 등 커넥티드 카 생태계의 모든 부분에 적용된다.

‘다양한 보안 암호화, 응답 시스템과 반도체 칩셋으로 이모빌라이저 시장을 선도’

ADAS의 경우 NXP는 차량에 최첨단의 시각과 청각을 제공하고, 차량 내부뿐 아니라 차량 외부 교통 인프라와 보안 연결함으로써 자율주행차를 현실화하는 것을 돕고 있다. NXP의 레이더 시스템은 차량 간 거리를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감지해 주행 효율과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의 경우 NXP는 부품,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등 입증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솔루션 전반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NXP는 다양한 보안 암호화, 응답 시스템과 반도체 칩셋으로 이모빌라이저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차세대 원격 키리스(keyless) 및 패시브 엔트리 시스템(passive entry systems)을 위한 칩셋 개발을 통해 이를 주도하고 있다. 차량 이모빌라이저 시스템은 차량 절도를 크게 감소하고 있으며, NXP는 차량 액세스 시스템에 보안성과 편의성을 겸비한 송수신기와 리더기를 제공하고 있다.


 Best Product 3 

1. 뛰어난 출력 및 낮은 잡음으로 장/단거리 모두 탐지 가능



자율주행차를 위한 MR3003 레이더 트랜스시버


NXP MR3003 레이더 트랜스시버(Radar Transceiver)는 세계 유수 자동차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고해상도 및 장거리 기능이 필요한 자율주행 차량의 전방 및 코너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되었다. 새로운 NXP시스템 컴포넌트는 자동차제조사들에 고성능 이미징 레이더 감지를 포함해, 진정한 시스템 솔루션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NXP의 레이더 트랜스시버 제품군은 BiCMOS와 고급 RFCMOS 프로세스 기술에 기반한 업계 유일의 레이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자동차 제조사들에 완벽한 시스템 솔루션에 필요한 요건을 제공한다. NXP S32R 자동차 레이더 프로세싱 플랫폼과 네트워킹 IC, 전력 관리 솔루션으로 보완된 NXP 레이더 포트폴리오는 자동차제조사들이 작고 콤팩트한 레이더 센서부터 고해상도 이미징 레이더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모든 차량 모델에 레이더가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2.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복잡성 낮추며, 보안과 안전성 향상


차량 내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프로세서 S32G


NXP의 S32 프로세서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S32G 프로세서는 자동차 업계가 고성능 도메인 기반 차량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낮추며, 보안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상의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이 채택한 S32G 프로세서는, 차량 내에서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service-oriented gateways)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NXP S32 아키텍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보다 월등히 빠른 속도로 풍부한 차내 경험과 자율주행 기능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아키텍처를 혁신함으로써 향후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돕는다.

NXP S32 프로세서 제품군은 고성능 MCU와 MPU, 그리고 각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가속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갖춘 통합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전반에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지원한다.


3. 차량이 운전자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로 전환하는 차랑용 초광대역 NXP NCJ29D5


NXP 반도체는 최신 차량용 UWB IC(integrated circuit)를 새롭게 발표했다. UWB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의 타 무선 기술 대비 독보적인 정확성, 안전성을 자랑하는 실시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UWB 지원 차량과 모바일 장치 및 기타 스마트 기기에 공간지각 성능을 탑재해, 차량이 운전자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폰에 기반한 자동차 액세스로 최첨단 스마트키 수준의 편의성을 최초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 기술로 운전자들은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은 채로 차량 문을 개폐하고 시동을 거는 등 스마트폰을 통해 안전한 원격 주차 기능(secure remote parking)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무선 기술로 스마트키 시스템이 있는 차량들을 노려 원격 조정으로 차문을 열고 차량 내 물품을 훔쳐가는 신종 범죄인 ‘릴레이 공격(relay attack)’에 대비해, 최신 UWB IC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자동차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