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진, 수풍 세면기 팝업 밸브, 편리성과 경제성 갖춰
(주)성진(대표 김종필)은 막히지 않는 속 시원한 세면기밸브로 특허 바우처에 선정된 업체이다.
일반 폽업 밸브를 사용하여 세면기 막힘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머리카락을 녹이는 강한 독성세제를 주로 이용한다. 이는 잠시 해결을 위한 임시 방편이 되나 세면기 막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에는 이와 관련 상품들이 수없이 나와 있지만 다들 비슷비슷한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성진은 ‘수풍’ 제품을 개발했다. 한자어로 물(水)이 바람(風)처럼 시원히 잘 빠진다는 뜻을 표현했다.
수풍 세면기 팝업 밸브는 세면대에 알맞은 규격(Φ54 x 250mm)으로 세면대의 드레인 밸브로서 세면수를 세면대에 받아서 세면 후 배수시키는 용도이다. 세면대에 세면수를 담을 때 밸브를 닫고 세면대의 물을 배수할 때에는 밸브를 열어 신속히 배수 시킨다. 신개념의 아이디어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세면대 팝업 드레인 밸브의 막힐 수 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하여 오래 사용해도 막히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풍은 1석3조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우선, 직렬식 세면기 개폐밸브를 채택하여 막힘이 없어, 청소할 필요가 없다. 본질적으로 잘 막히는 구조의 세면기 구조를 개선하여 기존 제품보다 수압의 세기가 잘 유지되고, 세면기 위 뿐만 아니라 이물질이 잘 걸리는 ‘U’자 라인에도 걸리지 않고 시원하게 내려간다. 막힘이 없어 청소할 필요가 없으므로 청소용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두번째로 단 한 번의 교체로 모든 걱정이 사라진다. 수풍 세면기로 교체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어 청소비용, 설치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다.
1석 3조의 차별성
마지막으로 독한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수질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막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청소기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독한 화학세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강력한 화학세제를 사용할 경우 수질 오염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사람의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김종필 대표는 “전 세계에 보급된 화장실의 세면기에서 머리카락 등 이물질의 막힘으로 인한 세면기 막힘 문제는 130여년 세면기 역사와 함께 아직도 겪고 있는 세계인의 문제”라며,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세면기 팝업 밸브를 개발하여 생산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