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지니어들의 복잡한 mmWave(밀리미터파) 설계 검증 과제 해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업계 최초로 802.11ad 표준을 위한 통합 mmWave(밀리미터파) 설계 검증과 제조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광대역 mmWave(밀리미터파) 5G 채널 사운딩 레퍼런스 솔루션(5G channel sounding Reference Solution)은 설계 검증과 제조에서 802.11ad 표준을 위한 디바이스 테스트를 지원한다. 솔루션의 대역폭과 주파수 커버리지는 802.11ad 칩셋과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는 얼리 어댑터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베이스밴드와 밀리미터파 주파수의 성능 분석이 가능하고 디바이스의 병렬 테스트를 시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테스트 시스템의 설계를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DUT(device-under-test : 시험 중인 장비) 연결 옵션도 제공한다.
솔루션은 표준의 요구사항을 넘어, 기기의 실제 성능에 대한 분석능력을 갖춤과 동시에 엔지니어가 부품과 디바이스 테스트에 요구되는 파형을 쉽게 만들도록 한다.
키사이트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제너럴 매니저 새티시 다나세카란(Satish Dhanasekaran)은 “우리는 고객의 802.11ad 테스트 과제 해결을 위해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솔루션은 새로운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이 60GHz 스펙트럼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수십 년 키사이트 밀리미터 웨이브 기술의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