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코그넥스 “공장자동화 및 토털 물류 자동화 비전 업계 선두 기업”
  • 2022-12-0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코그넥스(Cognex)는 업력 41년차의 공장자동화 및 토털 물류 자동화 비전 업계 선두 기업이다.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 바코드 검증기, 2D 및 3D 비전시스템 그리고 룰베이스와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를 취급하고 있다.
 
알렉스 종(Alex Zhong) 아시아 총괄 대표
 
 2022 Best Product  &   2023 Focus Product 
1.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
2. 바코드 판독 수준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DataMan 280

전 세계 기업들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작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있어 복잡한 제조 및 운영상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코그넥스 솔루션은 고객들이 직면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가이드, 식별, 측정, 검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그넥스 솔루션은 미래의 먹거리라고 불리는 이차전지와 반도체 그리고 물류를 포함한 자동차나 전기 전자,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코그넥스는 한국에 물류 쇼룸과 딥러닝 연구소를 보유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국의 파트 너사와 함께 고객을 언제 어디서나 지원하고 있다.
http://www.cognex.com



  2022 Best Product     &    2023 Focus Product  

1. 강력한 딥러닝 기능의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쉽고 빠르고 정확한 품질검사 지원해

코그넥스는 올해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InSight 2800)를 새롭게 선보였다.

인사이트 2800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검사작업을 진행하는 룰베이스(Rule based)와 데이터 학습을 통해 조명, 색상 변화, 곡률 등 비정형적 불규칙 변수 까지 검사가 가능한 딥러 닝(Deep Learning) 기능을 갖춘 세계 최초의 산업용 스마트 카메라이다.
 

인사이트 2800은 딥러닝 기술과 기존의 규칙 기반 비전 툴을 결합하여 다양한 환경과 현장에 맞게 검사방법을 선택 하고 적용하기 용이해 품질검사 정확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 또한 인사이트 2800은 단순한 유무 확인에서 부터 첨단 특성화 및 분류 작업까지 공장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이트 2800은 비전 개발 시작에 가장 완벽한 제품이다. ViDi EL 및 규칙 기반 비전 툴이 적용되어 업계 최고의 감지 정확도를 갖췄으며, EasyBuilder 인터페이스를 갖춘 사용자 지정 가능 스마트 카메라로 수분 내 작업 자동화가 가능하다.

더불어 강력한 통합형 조명 및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5~10장 이미지 사용해 결함 식별해

특히 이번 제품에 적용된 간단하고 엣지러닝 분류 툴(ViDi EL Classify)은 별도의 PC와 프로그래밍이 없이 하드웨어만으로도 5-10장의 이미지만을 사용해 결함을 식별 및 분류하고, 변동이 있는 부품을 정확하게 식별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이지빌더(EasyBuilder) 인터페이스로 비전 문가도 개발 프로세스를 단계별 손쉽게 작업 설정이 가능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레드, 블루, 그린, 화이트 조명으로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양질의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스프 레드시트 방식의 수학 툴이 적용돼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복잡한 계산, 연산 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인사이트 2800은 신규사용자와 전문가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point-and-click 방식의 예시 기반 훈련을 적용해 사용 방법을 대폭 단순화 했다. 이를 통해 비전 또는 딥러닝 지식이 신규 사용자도 양호/불량 판별이 가능하며, 머신비전 전문가들 역시 딥러닝 기반 작업을 포함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간소화해 양호/불량/불량사유 판별 등이 가능하다.

공장 자동화 솔루션 기대 효과

1) 제품 품질 개선 : 최적화된 오류 감지 기능으로 감지하기 힘든 작은 결함 포착할 수 있다.
2) 운영상의 효율 최대화 : 기존의 인력을 활용하고, 빠르고 직관 적인 작업 설정으로 라인을 원활하게 가동한다.
3) 능률적인 통합 : 이미지 최적화에서 짐작에 의한 결정을 없애고몇 번의 버튼 클릭으로 올바른 부속품 조합을 식별한다.

인사이트 2800 적용사례

인사이트 2800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여 모든 산업 군에서 비전 작업을 간소화한다. 탁월한 사용 편이성을 바탕으로 업종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와 전문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2022 Best Product     &     2023 Focus Product  

2. 바코드 판독 수준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DataMan 280
ID 코드 손쉽게 판독, 고객 시스템으로 결과 보내

Data Matrix 및 QR 코드 판독을 위한 2DMax with PowerGrid™, 1D 바코드 및 멀티코어 처리를 위한 1DMax with Hotbars™, HDR, 1.6MP 고해상도 이미지 센서, 빠른 초점 조정과 기가 비트 이더넷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고속 리퀴드 렌즈 (HSLL) 등, 코그넥스의 동급 최고의 알고리즘을 갖춘 DataMan 280 시리즈는 바코드 판독의 수준을 한 차원 향상시킨다.
 

Industry 4.0 기능 제공

라벨 기반 1D 및 2D 코드에서 가장 어려운 DPM(Direct Part Mark)까지 아우르는 ID 코드를 손쉽게 판독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모든 주요 산업 프로토콜이 지원되어 간편하게 설정 및 배포할 수 있으며 리더기 전원을 켜서 작동하기만 하면 고객의 시스템으로 결과를 보낼 수 있다. ID 리더기에서 고객의 특정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DM280은 렌즈 및 조명의 유연성, 편광 필터가 달린 커버, HSLL, 밝은 표시등, 신호음, 새로운 CogLink USB-C 포트, 24V 또는 PoE를 통한 전원 공급 기능을 하나의 장치에 모두 갖추고 있다.

DataMan 280은 시장에 중요한 Industry 4.0 기능을 제공한다. 이제 사용자는 빠른 모니터링 또는 매개변수 변경을 위해 표준 브라우저 내에서 코그넥스 WebHMI 의 리더기를 볼 수 있다. 코그넥스의 새로운 플랫폼인 엣지 인텔리전스를 이용하면 DM280의 성능을 모니터링 및 기록할 수 있어 사용자의 프로세스가 얼마나 잘작동하고 있는지 신속히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제조 프로세스 초기에 비용 절감을 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DataMan 280 시리즈는 어떤 제품인가


1. 고성능 ID 판독 기능, Industry 4.0 기능, 독보적인 모듈성, 사용 용이성을 매우 컴팩트한 패키지로 모두 제공. 1D 바코드를 위한 1DMax with Hotbars, Data Matrix 및 QR 코드용 2DMax with PowerGrid를 포함하는 코그넥스의 동급 최고의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탑재.

2. High Dynamic Range(HDR) 기존 센서보다 상세한 최신 CMOS 이미지 센서 기술. HDR은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하나의 이미지 수집에서 전체적으로 이미지의 대비와 품질 향상시킴. 실제 적용 시 보다 깊은 초점 심도와 향상된 판독성 및 빠른 라인 속도를 위한 고품질 이미지 취득 가능.

3. 더 넓은 FOV와 DOF를 지원하는 차세대 센서 사용. 1.6MP 센서는 더 넓은 FOV로 같은 거리에서 1.2MP 센서에 비해 더 많은 PPM 제공. 저해상도 1D(1.2 PPM까지) 및 2D(1.6PPM까지) 코드 판독 및 다른 기존 코드 리더기로는 달성할 수 없었던 작은 코드와 멀티 코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편하게 판독. FOV에서 얼마나 많은 코드를 판독해야 하는지와 관계없이, 딜레이 없이 확인 가능.





4. 모듈성 및 유연성 보유. 편광 및 비편광 커버 옵션을 포함해 조명 및 렌즈 쉽게 교체 가능하며 간편한 설치를 위해 이더넷 IP 및 Profinet 등의 모든 주요 산업 프로토콜 지원. 새로운 HSLL(고속 리퀴드 렌즈) 은 런타임 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할 경우 튜닝 및 즉석 초점 조정을 활용하여 빠른 설정 지원함.

5. 엣지 인텔리전스(EI) 용으로 구축됨. EI에서 간편한 대시보드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될 수 있어 데이터를 수집 가능. 사용자는 제조 문제를 조기에 포착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 용이함. 기가비트 이더넷 속도는 사용자에게 실행 중인 작업 중단없이 완전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보거나 EI 또는 다른 서버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함. DM280은 24V 또는 PoE로 전력 제공.
전력 조건에 맞추기 위해 특정 모델을 주문할 필요없이 모든 전원 입력 옵션에 대해 하나의 리더기 발주 가능.

6. USB-C 포트 지원. DM 설정 툴에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일뿐만 아니라 CogLink라 불리는 고유한 기능 보유. CogLink 이용 시 WebHMI를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모든 HMI 또는 PC에서 DM280모니터링 가능. 이더넷 또는 CogLink를 통해 WebHMI 연결 가능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설정 툴 기능에 액세스하고 실시간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으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수행 가능.

7. 고성능의 멀티 리더기 동기화(MRS) 사용. 멀티 리더기 설정 및 배포, 기본 리더기에 컴파일된 결과 데이터에 신호 동기화 가능.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계측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임베디드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