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SDN(모델에서 동적, 탄력적인 연결을 제공하려면 소프트웨어 정의 프로덕션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중앙 집중식 네트워크 컨트롤러(CNC/Central Network Controller)는 소프트웨어 정의네트워크[SDN/Software Defined Network]의 핵심이다. 이번에 다루는 세션은 CNC의 역할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번 논문이 ODVA 기반
온라인기사 2024-12-24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은 AI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극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AI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정교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강력하며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컴퓨팅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에 워크로드를 배포하는 고객들은 이러한 최신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온라인기사 2024-12-23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몰렉스(Molex)의 MX150 패스스루(pass-through) 밀폐형 커넥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몰렉스의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MX150 차량용 커넥터 제품군에 속하는 MX150 패스스루 밀폐형 커넥터는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전기 모터에 대한 업계의 점점 더...
SK텔레콤이 1월 7일부터 10일(현지 시각)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SK그룹의 선도적인 인공지능(AI) 기술과 서비스를 세계에 알린다. SKT는 SK하이닉스와 SKC, SK엔무브 등 SK 멤버사들과 함께 ‘혁신적인 AI 기술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2025년 1월 1일부로 권지웅 현 전력 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권지웅 신임 대표는 2018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에 합류하여 한국·대만·몽골 클러스터의 IT 사업부 비즈니스 부사장을 역임한 후, 2021년부터 전력 사업부 비즈니스 부사장으로 한국 시장에서...
Farnell은 새로운 인터뷰 시리즈인 Top Tech Voices을 시작했다. 이 시리즈는 기술 산업의 주요 인물을 소개하고 최신 기술과 아이디어가 결합된 기술 동향을 중점적으로 조명한다.?이 시리즈의 여섯 가지 에피소드에 초대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AI 개발, 사이버 보안, 로봇 공학, IoT 솔루션, 재생 에너지 및 전기 이동
GE 버노바는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동해안-수도권 HVDC 2단계 프로젝트에 합작법인 카페스(KAPES)를 통해 고압직류송전(HVDC)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이 시스템 온 칩(SOC) 기반의 새로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진단 솔루션의 상용화에 나선다. 저사양 하드웨어로 구동됐던 기존 BMS와 달리 고성능 SoC 컴퓨팅 성능을 활용하는 BMS 솔루션은 업계 최초다.?
GE 버노바 첨단연구센터는 미국 국립재생에너지연구소에 3.4MW-140m 풍력터빈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과 정부·민간 부문 간 파트너십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혁신적인 에너지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온라인기사 2024-12-22
건국대학교 이위형 교수팀이 중수소를 활용한 새로운 소재 기술을 개발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의 안정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온라인기사 2024-12-21
효성중공업이 한국남동발전과 ‘수소엔진발전 사업 공동 추진’ MOU를 체결하고 수소발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ABB가 지멘스 가메사로부터 가메사 일렉트릭의 파워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BB는 고출력 재생에너지 전력 변환 기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ComEd는 미국 에너지부(DOE)와 협력하여 일리노이주 록포드에 새로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을 설치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온라인기사 2024-12-20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개발자들이 간편하게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 터치 버튼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12개의 버튼을 지원하는 MTCH2120 터치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온라인기사 2024-12-19
힐셔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된 SPS (Smart Production Solutions) 2024에서 강력한 신규 기가비트 기술은 기존 100Mbit 산업용 이더넷보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지만 사이버 보안 메커니즘 없이는 업계 출시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