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MWC24에서 공개한 '갤럭시 링'이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삼성은 공식 출시 전까지 보안 등을 위해 아크릴 내에 제품을 전시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4-04-01
비에이에너지는 2014년 단열 기술을 토대로 설립되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현재 배터리 안전관리시스템(SMS)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기업이다. 단순한 열 차단을 넘어 화재 유출 차단과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완벽한 보호까지, 배터리 안전을 위한 혁신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유니퀘스트는 지난 30년간, 국내 주요 고객사에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기술지원 서비스와 적기 공급을 책임지고 있으며, 국내 전자 산업의 발전에 직간접적인 기여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김 앤드류 대표에게 회사 이야기를 더 들었다.?
국내 기업들이 바라보는 미래 전망이 밝은 주력사업은 무엇일까.?이러한 단서를 찾아볼 수 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국내기업 451개사를 대상으로 ‘우리 기업의 미래 신사업 현황과 대책 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르면, 기업의 61.9%가 ‘현재 주력사업의 미래가 유망하다’고 답해 ‘유망하지
중국은 반도체 산업의 제조공장 및 소비시장으로서 여전히 중요한 파트너이며, 미국의 대중제재 속에서도 중국과 합리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직렬 SRAM 제품군을 새롭게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은 최대 4Mb 메모리 용량을 가진 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Serial Peripheral Interface) 및 직렬 쿼드 입출력(I/O™) 인터페이스(SQI™, Serial Quad I/O Interface)의 속도를 143 MHz로 증가시
온라인기사 2024-03-29
IAR은 르네사스(Renesas)가 자체 개발한 CPU 코어를 탑재한 최초의 범용 32비트 RISC-V MCU를 지원하는 자사의 프리미엄 개발 환경에 대한 기능 강화판을 발표했다.
로옴 주식회사는 스마트 콕핏용 SoC 메이커 Nanjing SemiDrive Technology(이하, SemiDrive)와 스마트 콕핏용 레퍼런스 디자인( REF66004)를 공동 개발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이 29일 창사 40주년을 맞았다. 1984년 차량전화 서비스를 국내에 처음 도입한 SKT(당시 한국이동통신)는 1996년 CDMA 상용화부터 2013년 LTE-A, 2019년 5G까지 세계 최초 역사를 이어오며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이동통신 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HD한국조선해양은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반도체 기술을 사용하여 선박 엔진 및 기계의 전동화를 위한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버티브(Vertiv)는 이제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NVIDIA Partner Network, NPN)에 컨설턴트 파트너로 합류하여 솔루션 자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버티브는 자사의 전문성과 전원 및 전체 ?냉각 솔루션에 대한 보다 폭 넓은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노르딕은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가 최근 발표한 ‘IoT 기기 보안 사양 1.0(IoT Device Security Specification 1.0)’과 이와 관련한 인증 프로그램 및 ‘제품 보안 인증 마크(Product Security Verified Mark)’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4-03-28
파워큐브세미의 2,300V SiC MOSFET은 송배전과 같이 고내압, 저전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한국전력의 송배전용 인버터에 공급 협의 중이다.
온라인기사 2024-03-26
아시아 대표 산업 전시회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AW 2024)’이 개막한다. 27일(수)부터 3일간 코엑스 전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AW 2024에서는 제조 산업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율제조 기술을 구현한다는 의미의 ‘지속 가능한 공장 (Make Your Factory Sustainable)’을 주제로 9개 국, 450개
"한국에서는 식품안전법상 이동 중 조리가 금지되어 있어서 무인조리라고 해도 현행법을 변경하거나 예외를 적용받아야 하는 등 관련 제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기존 규정을 일부 수정하면 ‘무인조리’인 경우 이동 중 조리가 허용됩니다."
온라인기사 2024-03-22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