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인텔은 차세대 썬더볼트™(Thunderbolt™)의 초기 시제품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USB 프로모터 그룹(USB Promoter Group)이 발표한 USB4 v2 사양에 맞춰 발표했다. 인텔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썬더볼트는 초당 80기가비트(Gbps)의 양방향 대역폭을 제공한다.
온라인기사 2022-10-20
삼성전자가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Software?Developer Conference, 이하 'SSDC') 2022'를 개최한다. ?
바이코(Vicor)는 지난 10월 12일 ‘Powering Innovation’ 팟캐스트를 출범시켰다. 팟캐스트에서는 미래를 내다보는 리더십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가지고 세상을 바꾸는 제품들을 개발한 가장 혁신적인 고객들의 개척자적 기술들을 선보였다.?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선우)는 10월 25일에서 28일까지 4일간 5G와 6G,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양자 컴퓨팅 및 시스템, 디지털 트윈, 인공 지능(AI)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2-10-19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SiFive의 RISC-V 오토모티브 CPU IP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비티, ADAS 같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최신 SiFive 오토모티브 E6-A 및 S7-A 제품군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를 위한 솔리드 엣지(Solid Edge®)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솔리드 엣지 2023을 발표했다.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전반적인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ModusToolbox™ 3.0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2-10-18
삼성전자는 퀄컴 최신 플랫폼에서 EUV(극자외선) 기술이 적용된 14나노 기반 LPDDR5X D램 8GB 패키지의 동작 속도를 검증했다. 지난 3월 퀄컴과 협력해 7.5Gbps를 검증한 지 5개월만에 8.5Gbps를 구현하고, LPDDR5X D램의 채용 범위를 모바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용처로 넓혀갈 수 있게 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전기 패널 구축용 모듈 시스템 전문기업인 큐빅(CUBIC)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재생 에너지, 데이터 센터 및 사회 인프라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빅의 대표적인 제품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모듈형 시스템이다.?
코로나19 이후 전세계 전기자동차 시장이 급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무역협회 김꽃별 수석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코로나 이후 주요국의 전기차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중 일반 자동차 교역은 계속 감소했으나 전기차는 수출입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기사 2022-10-17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분석한 글로벌 로봇산업 현황과 한국의 위치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로봇 수요에도 불구, 로봇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주요국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었으며 특히 중국에도 뒤처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IMID 2022 개막식에서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가 기조 연설을 맡아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최 대표는 올해 400억~450억 달러 규모로 예상되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시장이 오는 2030년 1,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기를 기대했다
점점 용도가 많아지는 EtherNet/IP 장치는 어떤 시험 법을 갖는가? 이에 대하여 아직까지 국내에 소개된 바가 전혀 없다. EtherNet/IP 장치의 성능 시험 법에 대해 앤드 유저들이 궁금증을 갖고 있을 것 같아서 축약 논문 형식으로 이 글을 소개한다.
인공지능 기반 평가 시스템은 이상적인 원어민 발음과 유사도를 측정하는 정확도뿐만 아니라 사람의 귀로는 구분하기 힘든 억양, 강세, 리듬, 속도의 백분율 점수를 AI 알고리즘으로 제공합니다.
"과연 대기업이 뛰어들지 않는 시장은 무엇일까. 스타트업이 파고들 수 있는 틈새시장이 무엇일까. 너무 거대한 시장이 아닌 순서대로 우리 에이버츄얼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는 시장이 어디일까, 라는 수많은 고민 끝에 우리만의 특허받은 독창적인 기술로 의료용 멸균 사업을 착수하게 되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