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엔비디아가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협력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고객의 생성형 AI 혁신을 위한 최첨단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기사 2023-11-29
유니휠은 전기차의 주요 구동 부품을 휠 내부로 옮겨 실내 공간을 확대하는 기능 통합형 휠 구동 시스템으로, 현대차·기아가 완전히 새로운 구조의 구동 시스템을 고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T SAT(대표 송경민)이 미국의 항공우주회사 스페이스X와 스타링크(Star__link__) 위성인터넷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링크는 전세계 이용자에게 고속, 저지연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스X가 설계 및 운영하는 저궤도(LEO, Low-Earth Orbit) 위성통신 시스템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두 가지 획기적인 솔루션을 출시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의 혁신 기준을 제시했다. 새로 출시된 HEEDS™ AI Simulation Predictor 소프트웨어와 Simcenter™ Reduced Order Modeling 소프트웨어는 속도, 정확성, 효율성을 갖춘 ...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최근 출시된 nPM1300 전력관리 IC(PMIC, Power Management IC)에 대한 대량생산에 돌입하고, 노르딕 유통망을 통해 양산물량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nPM1300은 현재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칩스케일 패키지(CSP, Chip Scale Package) 또한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LS MnM이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은 ‘EVBM새만금’으로, LS MnM은 2026년 3월 새만금산단 5공구에 고순도 금속화합물 생산시설 건설에 착공해, 2029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가트너(Gartner)가 ‘2023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for Software Engineering, 2023)’ 보고서를 발표했다.?가트너의 전망에 따르면, 2027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50%가 머신러닝 기반 코딩 도구를 사용할 것이다. 이는 현재 5% 미만에 불과한 수준에서 상당히 증가한...
엔비디아가 AWS 리인벤트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협력 확대를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양사는 고객의 생성형 AI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최첨단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이더넷과 시리얼 장치에 3GPP 5G 연결을 제공해 스마트 제조 및 물류 분야의 AMR/AGV를 비롯해 채굴용 무인 트럭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산업용 프라이빗 5G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기사 2023-11-28
마이크로칩 PIC18-Q24 MCU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악의적으로 디바이스를 재프로그래밍하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인터페이스 비활성화(PDID, Programming and Debugging Interface Disable) 기능을 도입했다.
구글, 인텔, 엔비디아 출신 전문가들이 설립한 스타트업 레무리안 랩스는 AI 모델 실행 비용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칩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 GPU에 맞먹는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더 낮은 비용으로 칩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LS전선아시아가 신사업 진출에 맞춰 사명을 LS에코에너지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중심의 사업을 해저케이블과 희토류 등으로 확대,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현재 퍼블릭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활용한 마이그레이션 및 구현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2024년 3월 새로운 시스템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쿤텍은 로봇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보안 위협을 해결하기 위하여 제로 트러스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의 암호화 및 난독화, 바이너리 하드닝과 같은 역공학 공격 대응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품질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 기업, 트리센티스(Tricentis)가 28일 국내 첫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달 지사 설립을 발표한 데 이어 국내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