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강력한 통찰력으로 변환할 수 있는 방안 제시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업체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최승철)는 오늘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4’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Transform Data to Insight’라는 주제로 북미 지역 25개 도시, 유럽 각국 및 호주, 중국, 싱가포르, 인도, 일본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포매티카 본사 제품 마케팅의 시니어 디렉터인 피터 쿠(Peter Ku)가 방한하여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의 데이터의 역할 및 데이터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하였고, 한국인포매티카 임정혜 부장은 빅 데이터 통합을 통해 빅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철민 부장은 데이터 유출 위험으로부터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안에 대해 각각 설명하였다. 또한 한국테라데이타 장동인 부사장이 DW 입장에서 바라본 빅 데이터 기술에 대해 발표하며 효율적인 빅 데이터 활용 방법을 제시하였다.
한국인포매티카는 본 행사를 통해 데이터를 강력한 통찰력과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으로 변환하기 위한 최신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참석자들이 데이터의 미래와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새로운 데이터 중심 세계로 이끄는 테크놀로지의 이동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는 데이터가 하나의 부산물이 아니라 비즈니스, 사회 및 개인 생활에 혁명적인 변환을 일으키는 연료”라며, “인포매티카는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강력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우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