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둡을 지원하는 인포매티카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으로 보안 관련 문제 해결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업체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최승철)는 하둡상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정책 기반 데이터 보안을 실행하고 빅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하둡에 대한 인포매티카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Informatica Dynamic Data Masking) 지원을 발표했다.
업계 선도적인 IT 리서치 및 자문 전문 업체인 가트너의 리서치 디렉터인 바비쉬 수드(Bhavish Sood)와 아런 찬드라세카란(Arun Chandrasekaran)은 2013년 10월 22일 발행된 가트너 보고서 "기술 개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하둡 성숙 수준과 채택 동향 (Technology Overview:Hadoop Maturity and Adoption Trends in Asia/Pacific)" 에서 "하둡 내에 강력한 보안 제어 기능이 미흡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하둡이 기업 IT 환경을 염두에 개발된 것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고 밝혔다.
인포매티카 고객들은 이제 애플리케이션을 커스터마이즈하거나 단 한 줄의 코드도 작성할 필요 없이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 정책을 하둡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보안 운영자는 기존 접근 제어 정책을 이용하고 데이터 마스킹 규칙을 민감 또는 기밀 등으로 분류된 특정 데이터 요소에 적용할 수 있다.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은 해당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되지만, 권한이 없는 사용자들은 마스킹된 값만을 볼 수 있다. 인포매티카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은 테라데이타(Teradata) 및 네티자(Netezza) 등과 같은 다른 빅 데이터 플랫폼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기를 원하지만 신기술들의 도입으로 인해 민감한 데이터의 노출 위험을 야기할 수 있다. 이제 인포매티카 다이나믹 데이터 마스킹이 하둡을 지원함에 따라 기업들은 자체 데이터 기밀 보호 정책을 쉽고 효과적으로 빅 데이터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불필요한 위험을 피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