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부품 및 자동화 제품에 대한 최첨단 상업 유통 분야의 글로벌 기업 DigiKey가 2025년 2분기 동안 32,000종 이상의 신제품(NPI)을 즉시 배송 가능한 재고 라인업에 추가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
이번 분기 동안 추가된 신제품 수는 총 236,000개에 달하며, 신규 제조업체도 127곳이 새롭게 포함됐다. 이로써 DigiKey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 규모는 1,650만 개를 넘어섰다.
이번 재고 확장은 DigiKey의 Marketplace 및 Fulfilled by DigiKey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무선통신, 전원관리, 상호연결, 산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신제품이 포함됐다.
DigiKey의 마이크 슬레이터(Mike Slater)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DigiKey는 업계 최고의 재고 제품과 신제품 출시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2분기 포트폴리오 확대는 안정적인 고객 성장과 상반기 시장 동향에 기반해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DigiKey는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는 재고 확충 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제품 수량에서부터 대량 생산용 부품까지 납기 지연 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분기에 DigiKey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대표 제조업체로는 ▲AI 개발 및 실시간 비전 처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DeGirum, ▲비콘과 스마트 라벨 등 IoT 추적 기기를 생산하는 Minew, ▲전자 방수 코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나노기술 선도 기업 NanoFlowX, ▲스마트 스위치 및 계전기 등을 생산하는 Shelly USA 등이 있다.
추가된 주요 신제품도 주목할 만하다. Jauch의 고온용 CR2032 배터리는 최대 125℃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며, u-blox의 ZED-X20P 계열 GNSS 모듈은 센티미터 단위의 정밀도를 제공한다. Adafruit의 Sparkle 모션 스틱은 LED 드라이버, 마이크, ESP32 모듈을 통합한 올인원 보드이며, Microchip의 PG164110 MPLAB PICkit Basic 디버거는 경제적인 MCU 및 MPU 디버깅 솔루션으로 활용된다.
이 밖에도 ▲KYOCERA AVX의 의 9288-000 2피스 암수 동체 전선 간 및 전선 기판 간 커넥터, ▲STMicroelectronics의 ST67W 계열 Wi-Fi/Bluetooth LE 코프로세서 모듈, ▲Hirschmann의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Sensirion의 소형 CO₂ 센서, ▲Siemens의 모터 제어용 SIRIUS 모듈형 시스템, ▲Octavo Systems의 AMD Zynq UltraScale+ MPSoC 기반 시스템-인-패키지 등이 새롭게 포함됐다.
DigiKey는 이번 2분기 재고 확장을 통해 전 세계 엔지니어, 설계자, 메이커들이 보다 신속하게 최신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 정보는 DigiKey 공식 웹사이트(DigiK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