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페리아는 18일, 부하 스위치 제품군 출시를 통해 아날로그 및 로직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군의 대표 소자인 NPS4053은 더 작은 설치 공간과 우수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고밀도 집적 회로(IC)이다. 이 소자는 노트북 컴퓨터와 같은 휴대용 기기를 비롯해 데스크탑, 도킹 스테이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부하 스위치는 다양한 최신 전자 시스템의 작동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서 소스에서 부하까지 제어된 방식으로 전류/전압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NPS4053은 일반적인 전력 체인에서 전력 시퀀싱 및 돌입 전류 제어를 위해 통상적으로 부하에 가장 가깝게 배치된다.
이 소자는 전력을 절약하기 위해 전력 아일랜드를 차단하므로 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에 특히 유용하다. 이 모놀리식 솔루션은 회로 설계를 간소화하며 다른 이산 소자 부품의 동급 네트워크보다 PCB 실장 면적이 85% 더 작은 특징을 지닌다. NPS4053은 2.5V-5.5V의 입력 전압으로 작동하며, 부하에 대한 전력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55mΩ 자체 보호 MOSFET을 내장했으며, 이 소자에는 +6%의 정확도로 110mA에서 2.5A 범위의 부하 전류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류 제한 회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소자는 또한 "진정한" 역전류 차단을 지원함으로써 강력한 종단 간 시스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NPS4053은 시스템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호스트 컨트롤러에 오류 이벤트를 경고하는 오류 표시기 핀을 집적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