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훼스토, 온라인숍 론칭하여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 나서
  • 2023-08-16
  • 박종서 기자, paper@elec4.co.kr

산업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한국훼스토(Festo Korea, 대표이사 토마스 레킥)가 온라인숍을 론칭하며,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한국훼스토 온라인숍은 전담 영업 사원에게 제품 정보 및 견적을 문의하거나 발주를 요청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한 원스톱 구매가 가능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여러 제품을 선택 후 가격과 스펙을 비교하거나 CAD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숍의 특정 기능이나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고 싶을 때는 ‘디지털 어시스턴트’라는 AI 기반 챗봇 기능을 사용해 사전에 정의된 답변을 열람할 수 있으며, 고객 센터 담당자와의 라이브챗이 가능하다.

한국훼스토 측은 "표준화된 제품을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기계적으로 견적서를 요청하고 발주서를 주고받는 과정이 다소 소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온라인숍은 그러한 비효율과 많은 양의 문서 작업을 획기적인 수준으로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 

한국훼스토 관계자는 “B2C 이커머스가 보편화 되면서 과거에는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지 못했던 제품과 서비스를 클릭 몇 번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B2B 이커머스 또한 동일한 양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 믿는다.”고 밝히며,  “고객사의 프로세스 및 산업군의 특성에 따른 특수한 필요에 부응해야 하는 업계의 특성상, 영업 사원을 통한 전통적인 방식의 판매 또한 앞으로 지속될 것이나, 온라인숍 비즈니스의 확대를 통해 리소스의 사용을 최적화하는 한편, 빠르고 원활한 구매 경험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 또한 노릴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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