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tina, 새로운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 발표
  • 2022-12-09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로 구동

Aetina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로 구동되는 새로운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을 출시했다. 
 
Aetina AI 추론 시스템인 AIE-CP1A-A1은 물체 감지, 사람의 움직임 감지 및 자동 검사 등 다양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소형 임베디드 컴퓨터이다.
 


소형 폼 팩터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SoM을 장착한 AIE-CP1A-A1 모델은 견고하고 까다로운 환경과 확장된 온도 범위가 필요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이 추론 시스템은 듀얼 ARM Cortex A53 프로세서, 16개의 TOPS AI 성능을 제공하는 16개의 GSP 코어, 낮은 메모리 대역폭 및 낮은 대기 시간의 이점을 갖추고 있어 신경망(NN) 배포 및 딥 러닝(DL) 프로세스를 가속화해준다.
 
블레이즈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패스파인더는 에지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에너지 효율적인 처리 능력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맞춤형 캐리어 보드에 쉽게 연결되어 자율적으로 실행되거나 더 큰 시스템 내에서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컴팩트한 팬리스 디자인과 다중 I/O 포트로 인해 비전 AI 관련 추론을 포함하는 상용 및 산업용 AI 기반 시스템에 모두 적합하다. 블레이즈 패스파인더는 또한 H.264/H.265 비디오 인코더 및 디코더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센서와 호환되어 빠른 이미지 인식 및 비디오 분석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Aetina는 정교한 시스템 통합 및 칩 다운 설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캐리어 보드 및 컴퓨터 케이스를 통해 일반 박스형 PC 외에 블레이즈 패스파인더가 있는 단일 보드 컴퓨터(SBC) 등 다른 종류의 임베디드 컴퓨팅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Aetina는 개발자가 AI 추론 모델을 ASIC 칩으로 구축된 에지 장치에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작동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도록 지원한다.
 
Aetina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자칼 첸(Jackal Chen)은 "당사는 개발자가 다양한 업종과 산업에서 AI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더 많은 GPU 및 ASIC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엣지 컴퓨팅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며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SoM으로 구동되는 AIE-CP1A-A1 모델은 최초의 ASIC 기반 시스템이다. 이를 기반으로 당사는 향후에도 여러 유형의 칩과 모듈을 통합해 다양한 AI 모델에 적합한 이기종 컴퓨팅 장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Aetina는 현재 개발자를 위한 M.2 및 EDSFF 사양을 갖춘 더 많은 ASIC 기반 AI 가속기 개발을 통해 에지에서 AI 모델의 추론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인공지능   #임베디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