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3상 BLDC 모터 드라이브용 제어 소프트웨어 공개해
  • 2022-08-0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새로운 3상 BLDC 모터 드라이브용 제어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BridgeSwitch™ 통합 하프 브리지 모터 드라이버와 사용하기 쉬운 Motor-Expert™ 구성 및 진단 도구를 결합한 이 완벽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효율이 98.2%이고 보드 공간을 70% 이상 줄여준다. 또 전류 피드백 회로의 개별 솔루션은 30개의 부품이 필요하지만, 새로운 솔루션은 3개 부품만 필요하다. 이 솔루션은 에어컨 팬, 고속 헤어드라이어, 냉장고 압축기, 레인지 후드 팬, 워터 펌프 등 3상 모터가 있는 주거 및 상업용 기기에 적합하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Cristian Ionescu-Catrina는 “기존의 three-shunt FOC(Field-Oriented Control) 솔루션은 모터 전류 신호 상태 검출을 위한 회로와 비싸고 부피가 큰 op-amp가 필요하다. 하지만 BridgeSwitch 통합 하프 브리지 IC는 플러스 하프 사이클에 무손실 전류 피드백을 제공하고 3상 FOC 소프트웨어는 다른 위상 전류 신호에 있는 데이터에서 마이너스 하프 사이클 전류 정보를 재구성한다.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인 외부 전류 센싱 저항, op-amp와 검출 회로 등을 간단하게 구현한다”고 말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단상 코드 라이브러리에 3상 FOC를 추가했다. Motor-Expert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터 속도와 토크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고, 코드는 48MHz의 모든 Arm® Cortex®-M0에서 실행되며 하드웨어 가속기 블록이 필요 없다.

다른 동급 MCU에도 이식할 수 있으며, 모델링 알고리즘은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광범위한 정적 및 동적 테스트 조건(실시간 이벤트에 대한 저지연 응답 등)을 통과한 상태다. 높은 수준의 전류 정확도는 낮은 지터 작동을 보장하고, 새 코드는 MISRA C 호환(Motor Industry Software Reliability Association), 이식성, 모듈식이며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