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인테그라 테크놀로지스, 100V RF GaN 생산 출하 시작해
- 2022-06-2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7개 신제품 출시로 100V RF GaN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대
인테그라(Integra)가 미국과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획기적인 100V RF GaN 기술 솔루션을 생산 출하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인테그라는 혁신적인 무선주파수(RF) 및 마이크로파 전력 솔루션으로 더 안전하고 연결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선도적 기업이다.
톰 콜(Tom Kole) 인테그라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은 “인테그라의 시스템 엔지니어들은 고객사와 협력해 3세대 100V RF GaN 기술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한 새로운 레이더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데 이바지했다”며 “또다시 업계 최초를 기록한 인테그라의 100V RF GaN 제품이 고객과 함께 생산을 시작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테그라는 항공전자, 지향성 에너지(directed energy), 전자전(electronic warfare), 레이더 및 과학 시장 부문을 위한 신제품 7종을 출시해 100V RF GaN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신제품은 단일 트랜지스터에서 최대 5kW의 전력 레벨을 구현한다. 이들 제품에는 동작 접합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단일 트랜지스터에서 최고의 전력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인테그라의 100V RF GaN 기술이 적용됐다.
인테그라의 열효율 강화 특허 기술과 트랜지스터 설계 노하우를 접목한 이 제품은 MTTF(평균 고장시간)이 107시간에 달해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수자 람나스(Suja Ramnath) 인테그라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인테그라는 획기적인 100V RF GaN 기술을 혁신하고 발전시켜 상용화하기까지 10년을 투자했다”며 “인테그라는 25년간 반도체 혁신에 앞장서 온 전통에 기반해 3세대 100V RF GaN을 바탕으로 기술 및 시장의 주도적 입지를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테그라의 파트너인 텔레다인 e2v HiRel(Teledyne e2v HiRel)은 방위 시장을 겨냥한 인테그라의 모든 100V RF GaN 전력 기기와 팔레트(pallet)에 대해 안정성이 뛰어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브래드 리틀(Brad Little) 텔레다인 e2v HiRel 부사장 겸 총괄은 “우주 분야 고객사는 오랜 기간 우주용 RF 부품을 공급해온 텔레다인의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한 인테그라의 100V RF GaN 제품으로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혁신적인 100V RF GaN은 우주 탑재체 엔지니어에게 애플리케이션에 삽입할 수 있는 최첨단 전력 장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