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칩 설계 프로세스로 자동차 기능안전관리 시스템 인증 획득해
  • 2022-05-2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기업, 베리실리콘(VeriSilicon)은 자사의 칩 설계 프로세스가 자동차 기능 안전 관리 시스템 인증 ‘ISO 26262’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베리실리콘은 자동차마다 다른 안전 수준을 모두 충족하는 칩 설계 서비스를 각 제품에 맞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독일의 시험·검사·인증 전문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ISO 26262 인증을 수여했다.

베리실리콘의 칩 설계 프로세스 전반과 품질 관리 시스템(QMS)을 검사한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기능 안전 관리 프로세스,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 프로세스, ASIL 기능 안정 분석 등을 포함한 베리실리콘의 칩 설계·관리 프로세스가 ISO 26262:2018 자동차 기능 안전 기준 요건을 충족한다고 결론 내렸다.

베리실리콘은 이번 인증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칩·IP 설계 및 구현,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맞춤형 원스톱 실리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능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자동차 칩을 생산할 수 있는 포괄적인 역량을 입증했다. 이는 베리실리콘의 사업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자동차 전장 애플리케이션 부문의 경쟁력을 높일 중요한 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베리실리콘이 고성능 첨단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IP ISP8000L-FS V5.0.0는 ISO 26262 ASIL B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다른 프로세서 IP의 인증 절차도 진행 중이다.

베리실리콘 회장 및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웨인 다이(Wayne Dai) 박사는 “지능형 전화(電化) 모빌리티 도입 속도가 빨라지면서 부문, 성능, 반복 속도 측면에서 자동차 등급 칩에 대한 인증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베리실리콘이 수년간 칩 설계 프로세스에 적용해 온 엄격하고 높은 잣대가 ISO 26262 자동차 기능 안전 관리 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리실리콘은 자동차 전장 부문의 깊은 기술적 전문 지식을 쌓고 해당 부문을 회사의 4대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삼은 장기 계획을 마련했다”며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혁신적인 첨단 자동차 전자 부품 기술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