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MWC2022에서 디지털 산업 O&M 서비스 구축 솔루션 공개해
  • 2022-03-0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22에서 화웨이와 Flexxible IT 파트너가 디지털 산업 O&M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산업용 O&M Hi-Ops 3.0 서비스 솔루션을 공개했다.

디지털 변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O&M 방식이 달라졌다. O&M 플랫폼은 점진적으로 O&M 가치 기초선을 정의하기 위해 O&M 데이터를 수집, 조직 및 분석하며, 그에 따라 O&M 가치의 가시성을 높인다. 둘째, 대규모 로그 분석 같은 널리 사용되는 첨단 기술이 O&M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줄인다.


화웨이가 산업용 O&M Hi-Ops 3.0을 공식 발표했다. O&M Hi-Ops 3.0은 단순하게 '1+2+3=N'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운영 O&M 가치, 상황 인식 및 위험 예측을 지원한다. 산업용 O&M Hi-Ops 3.0 솔루션에서 '1'은 화웨이가 개발한 통일된 O&M 플랫폼인 IMOC(Intelligent Maintenance and Operation Center)를 가리킨다. '2'는 두 가지 유형의 O&M 서비스 유형으로, '기본 O&M 서비스'와 '디지털 O&M 서비스'를 의미한다.

기본 O&M 서비스에는 O&M 조정, 정례적인 O&M, O&M 관리 및 지속적 개선이 포함되며, 디지털 O&M 서비스는 O&M 디지털 변혁 컨설팅, O&M 디지털 구축 및 O&M 디지털 운영을 포함한다. '3'은 '플랫폼 요소 파트너, 적응 개발 파트너, 솔루션 공동 파트너'라는 세 가지 유형의 파트너를 지칭한다. 'N'은 스마트 도시, 스마트 운송, 스마트 금융 및 스마트 정부 같은 다양한 O&M 시나리오를 의미한다.

O&M 가치 조작화와 위험 예측

이는 사업 목표에 따라 O&M 가치 모델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뜻한다. 서비스 목표에서 O&M 목표를 차근차근 분류하고, O&M 목표에 따라 지표 시스템을 구축하며, 시스템 모델링을 수행하고, 이 플랫폼을 굳힌 다음 서비스 결과를 확인한다. 최종적으로 지속해서 O&M을 운영한다.

서비스 체인, 데이터 체인 및 배치 체인으로 구성된 모든 연결 고리를 능률화하고, 실시간 서비스 상황 인식을 위한 서비스 인식 맵(지도)을 작성한다. 서비스/서비스 문제의 발견 및 추적, 시스템 자원 문제의 발견 및 추적, 하드웨어 결함의 발견 및 추적, 사건 상관관계와 영향력 분석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 결함의 경계를 신속하게 정하고,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데이터와 구조 연합을 가시화한다.

위험 예측은 풀-스택 모니터링에서 시작하며, 다양한 수단을 통해 플랫폼, 데이터,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층으로부터 데이터를 포착함으로써 5,000건이 넘는 결함 트리를 생성한다. 여기에는 상태 확보와 한계점 관리, 모델 알고리듬 관리, 데이터 관계 분석, 적극적인 탐지와 사용자 행동 시뮬레이션, 지능적인 예측성 모니터링 등이 포함된다.

화웨이의 산업용 O&M Hi-Ops 3.0은 세 가지 유형의 역량 파트너를 포함한다. 플랫폼 요소 파트너는 IT 기반시설 모니터링, IP 주소 관리, APM, 3D 시각화 및 네트워크 성능 관리 등 성숙한 요소를 도입함으로써 고객 요건을 신속하게 충족한다. 적응 개발 파트너는 시각화된 설계 개발, 포털 적응 개발, 어댑터 개발, 과정 상호연결 및 도구 통합 등 고객을 위한 개인화된 적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 파트너는 데이터 시각화, 원격 O&M 및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솔루션을 포함하는 O&M 서비스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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