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산업용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IECEE 인증 획득해
  • 2022-02-1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Moxa는 IECEE 인증기관 제도에 따라 산업용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IEC 62443-4-2’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3월에 출시 예정인 Moxa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중 하나인 EDS-4000/G4000 시리즈에 대한 것이다. Moxa의 솔루션은 IEC 62443-4-2 및 IEC 62443-4-1 인증을 통해 확인된 것처럼 계층화된 심층 방어 보호 기능으로 네트워크와 OT 사이버 보안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IEC 62443-4-2 사이버 보안 표준에 기반을 둔 보안 강화 네트워크 장치와 위협 방지(Threat Prevention)를 위한 첨단 IT 및 OT 네트워크 세분화를 비롯해 산업용 침입 방지 시스템(IPS·Intrusion Prevention System)을 실현하는 맞춤형 OT 심층 패킷 검사(DPI·Deep Packet Inspection)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IACS·Industrial Automation and Control Systems)을 안정적인 종단 간 연결로 구축해 강력한 하드웨어는 물론,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네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다.

Moxa의 네트워크 부문 총괄 책임자인 사무엘 치우(Samuel Chiu)는 “Moxa는 IEC 62443 표준 인증을 목표로 혁신의 여정을 이어왔다. 우리는 안전한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및 제품 요구사항과 관련된 국제적으로 공인된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보안이 Moxa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필수 DNA임을 입증했다”며 “이는 디지털 혁신의 모든 단계에서 운영 중단 없이 보안 솔루션을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안이 Moxa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필수 DNA 입증"

미래 지향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구성요소 공급업체들이 해당 장치와 관련된 IEC 62443 표준의 세부 항목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와 관련된 IEC 62443-4-1 및 제품 관련 IEC 62443-4-2 표준은 ‘안전한 설계’ 접근방식으로 구현된 강화된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제공하는 공급업체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완벽한 보안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패치 관리를 위한 계획을 비롯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첫 단계부터 채택돼야 한다.

IEC 62443 표준 개발 기관인 ISA (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의 2021년도 의장인 스티브 머스타드(Steve Mustard)는 “일련의 IEC 62443 표준은 모든 측면의 보안 요건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구성요소 공급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 자산 운영자에게 모두 통용된다”며 “이 표준은 안전한 설계 접근방식을 정의하고,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요건을 제공한다. 따라서 산업용 제어 시스템을 구성하는 네트워크 장치와 애플리케이션 및 자동화 제어 장치에 대한 조달 및 통합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EC 62443-4-1 표준은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보안 제품을 개발 및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전한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정의하고 있다. IEC 62443-4-2 표준은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측면을 고려해야 하는 시스템 통합업체 및 머신빌더, 공장 운영자에게 중요하다. 두 표준 모두 자동화 산업을 위한 스위치, 라우터, 게이트웨이 및 기타 구성요소를 개발하는 장치 제조업체들에 유용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반도체   #보안   #부품   #스마트팩토리   #임베디드  

  •  홈페이지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