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인기 많았던 R&S RTO 오실로스코프 새롭게 선보여
  • 2021-07-0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S RTO6 오실로스코프를 신규 발표했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기존 자사의 오실로스코프 제품 중 특히 많은 호평을 받은 R&S RTO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하여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15.6인치의 대형 Full-HD 터치스크린과 간편한 워크플로우 기반의 진보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일상의 측정 작업에서 더 빠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9.4 ENOB에 달하는 뛰어난 성능과 초당 1백만 파형의 탁월한 업데이트 속도 및 포괄적인 분석 툴 등 최첨단 사양을 갖추고 있어 개발자의 설계 업무에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6GHz급의 차세대 R&S RTO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했다. 새로운 R&S RTO6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는 600MHz에서 6GHz에 이르는 6종의 각기 다른 대역폭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20Gsample/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한다.

프로토콜 및 로직 분석은 물론, 시간 도메인 및 주파수 도메인을 위한 완벽한 통합 테스트 솔루션으로써 모든 산업 분야의 개발 업무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이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높은 파형 업데이트 속도와 탁월한 신호 정확도, 독보적인 강력한 디지털 트리거와 높은 응답성의 딥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일상 업무에서의 활용성 증진

새로 출시된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일상 업무에서의 활용성 증진을 중점적인 목표로 하여 개발되었다. 이러한 개발 목표는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완성되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터치 기능, 완전히 재설계된 전면 패널을 갖춘 15.6인치의 Full-HD 스크린으로 사용자는 측정을 더욱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

더욱 커진 화면으로 파형을 더욱 넓게,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기존의 오실로스코프 제품에 적용되어 널리 호평을 받은 R&S 스마트그리드(SmartGrid)를 적용하여 Drag & Drop 방식으로 신호를 편리하게 화면에서 이동시킬 수 있다. 한 번의 탭으로 오실로스코프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앱 콕핏(App Cockpit) 또한 적용되었다.

새로운 R&S RTO6 개발자는 신호 프로세싱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용 ASIC을 이용해 아키텍처를 구현했으며, 초당 최대 1백만 파형의 탁월한 획득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간헐적인 신호 오류도 안정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선형성 오류가 극도로 낮은 Low-noise Frontend 및 Single-core A/D Converter는 65dBc의 SFDR(Spurious-Free Dynamic Range)과 9.4 ENOB에 달하는 놀라운 성능으로 신호 무결성을 완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신호의 모든 세부사항을 완전하게 캡처할 수 있다.

HD(High Definition) 모드를 지원하여 신호의 더 많은 세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필터링으로 R&S RTO6 오실로스코프의 수직 해상도를 최대 16bit까지 높여 더 선명한 파형을 제공하고,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

필터링된 16bit 신호는 로데슈바르즈에서 특허를 보유한 디지털 트리거 시스템에서도 사용된다. 이를 통해 R&S RTO6은 전례없는 트리거 감도를 달성하고, 신호의 아주 작은 세부사항까지 구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R&S RTO6은 빠른 결과를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간단한 터치 동작으로 설정할 수 있는 마스크 테스트 기능으로 사용자는 정의된 영역 범위 내에서 신호 오류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로데슈바르즈 고유의 존트리거(Zone trigger) 기능으로 사용자는 발생하는 이벤트를 시간 도메인 및 주파수 도메인에서 그래픽으로 구분할 수 있다.

R&S RTO6은 채널 당 기본적으로 200Mpts의 획득 메모리를 지원하며, 이들은 옵션을 통해 2Gpts까지 확장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긴 펄스 및 프로토콜 시퀀스를 어려움 없이 분석할 수 있다. 또한 히스토리 모드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이전의 트리거 이벤트를 분석할 수 있으며, 포괄적인 검색 기능으로 작업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