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와 pmd, 아크소프트와 함께 언더 디스플레이 ToF 시스템 솔루션 개발
  • 2021-06-2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최신 휴대폰 디자인은 풀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고 품질이나 성능 저하없이 노치, 펀치홀 타입 카메라 외관과 베젤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추구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ToF 솔루션 파트너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는 비전 기반 이미징 프로세스 분야를 선도하는 아크소프트(ArcSoft)와 협력하여 ToF 카메라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아래에서 동작하는 토탈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얼굴 인증이나 모바일 결제와 같은 보안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적외선 이미지와 3D 데이터를 동시에 제공한다. 스마트폰 ToF 솔루션 시장은 2021년부터 약 32퍼센트의 CAGR로 성장해 2025년에는 센서 장치가 6억대 이상에 도달할 것이라고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전망했다. 새로운 언더 디스플레이 ToF 솔루션은 2021년 3 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MWC 2021 컨퍼런스에서 소개된다.

인피니언의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 안드레아스 우르쉬츠 (Andreas Urschitz) 사장은 “ToF 기술은 전자 기기가 스스로 사용되는 상황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스마트폰과 일상 생활에 엄청난 가치를 가져올 것이다. 또한 작은 크기, 전력 소비 절감, 3D 성능 향상 등의 지속적인 기술 성과 외에도 AI 기반의 안전한 언더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아름다운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구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pmd테크놀로지스의 베른드 북스바움 (Bernd Buxbaum) CEO는 “강력한 ToF 카메라를 구축하려면 3D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미들웨어 파트너 및 OEM과 긴밀히 협력해 애플리케이션에 구축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ToF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및 고품질 3D 데이터를 제공하는 이유이다. 아크소프트와 개발하고 있는 언더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ToF 카메라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물을 볼 수 있게 하면서, 휴대폰 잠금 해제 및 모바일 결제를 위한 안전한 얼굴 인증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션 바이 (Sean Bi) 아크소프트 최고운영책임자 (COO)는 “모바일 기기에 3D ToF를 구현하면 차세대 킬러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이 촉발될 것이며, 이것이 우리가 인피니언 및 pmd테크놀로지와 협력하는 이유이다. ToF 카메라에 아크소프트의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통합한 언더 디스플레이 ToF는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얼굴 인식 솔루션과 우수한 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첨단 반도체 기술, ToF 전문성과 첨단 알고리즘을 결합한 디자인-인이 쉬운 ToF 토탈 시스템 솔루션은 OEM 업체들이 노치 없는 디스플레이의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