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로 IT 현대화 앞당기겠다”
  • 2021-04-02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분산형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 통합된 보안과 운영 지원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단 한 번의 구매로 모든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가능해지고, 비즈니스나 애플리케이션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따른 전환이 용이해져, IT 현대화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VMware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VMware의 신규 서비스를 이렇게 평가했다.

VMware는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지원할 신규 서비스를 공개했다.
VMware의 새로운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VMware의 분산형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VMware Cloud’를 통해 제공되는 신규 서비스 VMware Cloud Universal, VMware Cloud Console, VMware App Navigator는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한 멀티 클라우드 경험을 선사하고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를 포함한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배포, 관리가 용이하도록 지원한다.

모듈러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VMware Cloud는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엣지 등 모든 환경에서 통합된 보안과 운영을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기존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모든 클라우드 간 서비스를 연결하며, 개발자와 IT 운영자 모두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VMware Cloud는 단일 클라우드 운영 모델이 제공하는 간결성(simplicity)과 다른 환경으로의 이동성(portability)을 동시에 제공한다.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책임자(COO)과 피델마 루소(Fidelma Russo) 클라우드 서비스부문 총괄 사장

새롭게 출시된 VMware Cloud Universal은 멀티 클라우드 도입 시 요구되는 유연성과 이동성을 제공한다. 고객은 VMware의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와 관리를 위한 VMware Cloud Universal 크레딧을 구입해 온프레미스 VMware Cloud Foundation이나 VMware Cloud on AWS, VMware Cloud on Dell EMC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이용하거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일정 조율을 할 경우, 클라우드 버스팅(busting)이나 온프레미스 인프라에 OPEX(운영비용) 방식 도입을 고려 중인 고객에게 적합하다. 

VMware Cloud Console은 VMware Cloud Universal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모든 VMware Cloud 인프라에 대한 엔드투엔드(end-to-end)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VMware Cloud 상의 모든 리소스를 할당, 관리 및 최적화하는 통합 포털로서 고객은 VMware Cloud Console을 통해 크레딧을 돌려받거나, VMware Cloud Universal의 오퍼링 구축을 프로비저닝하고, 관련 VMware 조직에 지원 요청할 수 있다.

신규 VMware App Navigator는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분석 서비스로, 자동화된 툴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비즈니스 및 IT 목표에 맞춘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신속하면서도 최소한의 리스크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ware 코리아 전인호 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플랫폼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능을 잘 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라며, “기업이 클라우드를 바꿔 다른 클라우드로 옮겨야 할 때, 투자 보호 측면에서 그것을 멀티 클라우드로 지원하는 특별한 컨설팅과 서비스이다. 이에 한국 고객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이니셔티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