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미국 올랜도에서 지난 18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된 HIMSS 2022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Conference & Exhibition)에서 전 세계 의료 기관의 스마트커넥티드 환자중심 진료 도입을 위한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VMware는 전세계의 선도적 의료 기관들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구동, 관리하고 이를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VMware는 또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프로스트 레이더™: 엔터프라이즈 헬스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 부문의 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VMware는 의료 제공자가 환자의 건강 데이터에 언제든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기기 상의 모든 헬스케어 앱을 지원하는, 실시간 커넥티드 진료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의료진의 역량을 강화하는 VMware의 클라우드, 앱, 작업 공간, 보안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VMware가 업계 최고의 위치에 있음을 확인했다.
지난 1월, VMware의 보고서[1]에 따르면 의료 경영진의 93%가 2022년 상반기에 조직의 앱 현대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혔으며,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하는 주요 동인으로 ‘배포 옵션 증가’를 꼽았다. 클라우드 및 모던 앱 전략은 고품질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의해 계속해서 주도될 것이며 조직은 클라우드 아키텍처, 운영, 보안 및 프로세스를 정의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혁신의 초점은 또한 미래 업무 형태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의료 기관은 원격 진료 팀과 직원의 역량 강화와 확장을 위해 신속히 움직이고 있다. 또한 원격 근무 모델은 올해도 확대될 예정이다.
의료계 임원의 절반 이상(61%)이 2022년 하이브리드 인력의 증가를 예상하며, 60%는 원격 대역폭 개선을 위해 인프라 기능에 투자하고 있다1. 또한 의료 경영진의 56%는 분산된 팀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작업 모델과 프로세스를 고안 중이며, 48%는 변화하는 인력을 위해 보안 모델을 재고하고 있다1.
환자 진료에 대한 기대치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VMware는 의료 기관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직원과 임상의 인력에 대한 유연성, 효율성, 응답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모든 장치와 위치에서 환자 데이터 및 임상 건강 시스템에 보다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을 통해 이루어진다.
파트너십을 통한 환자중심 진료 실현
VMware는 전략적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 모든 클라우드 및 모든 장치를 지원하는 의료 IT 인프라에 중점을 둔다. HIMSS 2022에서 VMware는 독일 차세대 클라우드 OS 및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IGEL과의 오랜 파트너십을 강조하고, 어떻게 이 파트너십이 의료 사용자 경험 개선에 도움을 주는지를 IU헬스(IU Health) 및 RWJ 바나바스(RWJ Barnabas) 등의 공동 고객 사례를 중심으로 선보였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디지털 의료 혁신 부문의 리쉬 패탁(Rishi Pathak) 교수는 “COVID-19 팬데믹을 통해 의료 기관은 민첩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며, “클라우드는 의료 기관이 팬데믹에 대응하고 미래의 혼란에 대비하는 데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VMware의 멀티 클라우드 중심 전략은 치열한 엔터프라이즈 의료 클라우드 업계에서 우위를 차지하도록 함으로써 의료서비스 공급자와 지불자가 회복탄력성을 갖추고, 보다 연결된 환자 진료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엔리케 에스트라다(Enrique Estrada) VMware 의료 산업 솔루션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팬데믹의 최전선에서 의료 기관은 환자중심 진료 유지를 위해 매우 신속히 어려운 결정들을 내려야 했다”며, “CIO와 IT 리더가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를 계속함에 따라, 혁신은 병원 시스템에 존재하는 벽을 넘어 새로운 진료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우리는 이 여정에서 고객과 파트너를 도와 이들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에서 더 빠르게 혁신하고 탄력적인 환자중심 운영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