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자일링스와 협력해 TSN 기술 개발 가속화에 주력
  • 2020-12-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Moxa가 자일링스(Xilinx)와 협력해 산업 자동화 및 대량 맞춤 생산을 위한 완벽한 통합 산업용 네트워크를 실현하는 TSN(시간 민감형 네트워크) 기술의 개발 가속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레벨의 TSN 시스템의 네트워크 유연성과 상호 운용성을 향상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 자동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현하는 TSN은 표준 이더넷에 지연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대규모, 통합 산업용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정확한 시점에 적재적소에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oxa와 자일링스는 협업을 통한 예비 성공의 결과로 서비스 품질이 보장되고, 최소한의 지연시간 내에 통신을 보장하는 통합 이더넷 인프라를 시연해 보일 계획이다.

TSN의 탁월한 기능은 반도체 및 자동차 생산, 기계, 식품 및 음료, 화학, 전력발전 등 다양한 산업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각 TSN 애플리케이션은 고유의 특정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TSN 표준과 애플리케이션별 TSN 시스템 간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산업 분야의 리더인 Moxa와 자일링스는 상호 보완적 요소를 통해 가능한 최상의 실시간 제어 및 통신 기능을 구현해 TSN 표준과 다양한 TSN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첨단 플랫폼 및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TSN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Moxa 네트워킹 부문 지코 리(Zico Lee), Deputy General Manager은 “TSN 표준 개발의 선구자 중 하나인 Moxa는 30년 이상의 OT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업계 리더들과 긴밀히 협력해 혁신적인 산업 커넥티비티 기술 및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Moxa는 제어 및 지연시간에 민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브리지 솔루션(bridge solution)과 단말장치(endpoints)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강화해 TSN 기술로 산업 자동화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TSN 에코시스템 개발 가속화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자일링스와 긴밀히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널리 사용되는 다른 업계 표준과 마찬가지로 TSN 표준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전용 칩셋에 기반한 대부분의 TSN 구현은 미래의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돼 있다. 자일링스의 FPGA는 지속해서 진화하는 이러한 표준에 유연성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자일링스의 고성능, 적응형 FPGA와 Moxa의 TSN 브리지 솔루션의 조합은 향후 애플리케이션 확장에 따른 고객의 요구와 진화하는 표준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업그레이드 및 재구성 기능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산업, 비전, 헬스케어 및 과학 부문 디렉터인 체탄 호나(Chetan Khona)는 “Moxa의 TSN-G5000 시리즈 브리지 솔루션의 출시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현실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자일링스는 확장 가능한 임베디드 산업용 IoT 플랫폼 분야의 선두주자로 TSN이 통합 공장 네트워크의 확실한 표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Moxa는 매우 안정적인 스위칭 및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전송,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 및 보안을 결합해 공장 현장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하고 관리가 용이한 제품을 제공하는 선도 공급업체 중 하나다. 우리는 Xilinx Zynq UltraScale+ MPSoC 제품군을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Moxa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반도체   #보안   #부품   #스마트팩토리  

  •  홈페이지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