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ADI “세계를 스마트하게 연결하는 센싱, 전원, 연결 기술을 제공”
  • 2020-12-07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는 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기술 전문 기업으로, 엔지니어링과 관련한 까다로운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ADI는 고객들이 우리 주변의 세계를 보다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스마트하게 연결해 주는 혁신적인 센싱, 측정, 전원, 연결, 해석을 위한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ADI의 월간 기술 저널인 아날로그 다이얼로그(www.analog.com/analog-Dialogue.html)에서 하면 된다.


토마스 자오(Thomas Zhao)  ADI APAC 세일즈 총괄

 2020 Best Product 
1. 연기 감지기 레퍼런스 디자인
2.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3.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산업용 I/O



1.  연기 감지기 레퍼런스 디자인



UL-217 8차 개정판 통과 검증돼
 
소형 폼팩터에 저전력의 연기 감지기 제품을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하고, 제품 출시도 보다 적은 비용으로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과 알고리즘이다.

새로운 CN0537은 설계 위험 부담을 줄이며, UL-217 연기 경보기 표준 제 8차 개정판을 통과하도록 테스트 및 검증됐다.

ADI의 새로운 CN0537 레퍼런스 디자인은 경보 오작동을 줄이도록 정밀 연기 감지 챔버를 통합하고 있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PD188BI 고성능 광학 센서 코어를 사용한다. ADPD188BI는 높은 수준의 기능 통합을 통해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불과 몇몇 외부 부품만을 필요로 하므로 전체적인 시스템을 좀더 수월하게 교정할 수 있다. 2색 광 파장 검출을 사용함으로써 오경보 발생률을 더욱 낮춘다. 각 파장을 개별적으로 측정하는 것에 더해서, 그 비율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 모듈은 기존 검출기보다 크기가 작고 전력 소모도 적다. 적외선 LED를 작동할 때의 전력 소모가 5μW/Hz 이하이다. LED와 포토다이오드를 아날로그 프런트엔드에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연기 감지기 제조사들에게 단일 모듈 솔루션을 제공한다.


2.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GM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에 채택

ADI는 전기차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을 두 번째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ADI의 새로운 wBMS는 제너럴 모터스(GM)의 얼티엄(Ultium)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양산차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ADI의 wBMS는 전통적인 유선 하네스를 제거하여 최대 90%까지 배선을 줄이고 배터리 팩의 부피도 15%까지 축소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 주기 동안 주행 거리와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용이성을 향상한다.

ADI의 wBMS는 전원, 배터리 관리, RF 통신, 시스템 기능을 위한 모든 IC들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검증된 BMS 배터리 셀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ASIL-D 등급의 안전 및 모듈 레벨 보안을 준수한다. 자동차 수명 동안 높은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이 시스템은 최고 등급의 자동차가 요구하는 셀당 에너지 사용률을 극대화하며, 리튬인산철(LFP) 같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로 코발트 배터리 제품을 지원한다.


3.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산업용 I/O



빌딩 제어 및 산업 자동화에 적합

ADI의 새로운 AD74412R 및 AD74413R은 방대한 재배선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재구성가능한 모듈 채널을 이용해 쉽고 빠르며 원격으로 설계가 가능한 유연한 제어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구현 속도와 유연성을 대폭 향상할 뿐 아니라, 많은 비용과 다운타임을 들이지 않고도 설계 수정이 가능한 능력을 제공한다.

인더스트리 4.0이 부상하면서 제조기업들은 소비자 행동과 수요의 변화 움직임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이 필요해졌다. 그 결과, 기업들은 더 이상 매스마켓 제품과 예측 가능한 수요를 위해 고안된 고정형 대형 시스템보다, 최소한의 다운타임과 자본 투자를 통해 신속하게 재구성이 가능한 유연한 시스템이 필요해진 것이다. ADI의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I/O를 활용하여, 제조기업들은 신규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유연한 자동 제어를 구현함으로써 설계 및 설치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커미션 지연도 줄일 수 있다.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I/O를 사용하면 제조기업들은 연식이 오래된 고정 기능 I/O 모듈을 대체하거나, 또는 설치에 따라 I/O 구성이 달라지는 여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부품   #센서   #스마트팩토리   #자동차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