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부터 연간 약 500개의 새로운 차량용 IC를 포트폴리오에 추가
TI(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차량 시스템 분야의 수십 년 축적된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복잡한 설계 문제는 해결하면서 차량 전기동력화, 커넥티비티, 자율주행을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차량 반도체를 생산한다.
TI는 약 7,000개 이상의 차량용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연간 약 500개의 새로운 차량용 IC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오고 있다. TI의 차량용 반도체 제품들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차체 전자 장치 및 조명, ▲HEV/EV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및 클러스터를 위한 150개 이상의 차량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
TI의 차량용 반도체 장치들은 엄격한 차량용 품질 표준인 IATF, ISO, 그리고 OHSAS를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350개 이상의 검증된 회로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보다 비용 및 시간 효율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또한, TÜV SUHD 인증 방법론에 따라 개발된 장치로 보다 단순한 기능적 안전성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다.
Best Product 3
1. 단지 5~20W의 전력, 능동 냉각 장치가 필요 없어
ADAS 인식 능력 개선, TDA4VM Jacinto™ 7 프로세서
TI의 TDA4VM Jacinto™ 7 프로세서 플랫폼은 단지 5~20W의 전력만으로 고성능 ADAS 실행이 가능해 능동 냉각 장치가 필요 없다. TDA4VM 프로세서는 센서 전처리 데이터와 결합된 온칩 분석 자료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OEM과 Tier-1 협력업체들은 전면 카메라에 고해상도 8-MP 카메라를 적용, 더 긴 가시거리를 확보하고 드라이브 어시스트 같은 고급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TDA4VM 프로세서는 레이더, LIDAR, 초음파와 같은 다른 감지 모드를 하나의 칩에 통합 탑재할 수 있다. 이런 다차원적인 능력으로 서라운드뷰와 디스플레이용 영상 처리 등 차량의 360도 인식 성능을 향상시켜 자동주차의 중요한 기능들을 구현한다.
2.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과열로부터 보호
전기차의 신뢰할 수 있는 열 관리 위한 온도 센서, TMP235-Q1
전기차의 트랙션 인버터와 배터리를 통해서 수 킬로와트(kW)의 전력을 필터링하다 보면 고온으로 인해 고가의 민감한 파워트레인 장치들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자동차 작동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자 보호 측면에서 열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TI의 정밀 아날로그 출력 온도 센서 제품인 TMP235-Q1은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같은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과열로부터 보호해 준다. TMP235-Q1 센서는 저전력이면서 대기정지 전류 (Quiescent Current) 소모(9?A)도 낮고 정확도는 높아서 (-40℃~150℃에 걸쳐서 정격 ±0.5℃부터 최대 ±2.5℃ 정확도) 트랙션 인버터 시스템으로 하여금 온도 급등에 대응하거나 적절한 온도 관리 테크닉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3. 차량 내 네트워크의 높은 대역폭과 데이터 전송 속도 충족
CAN FD 컨트롤러와 트랜시버 통합한 차량용 SBC 제품, TCAN4550-Q1
업계 최초로 CAN(Controller Area Network) FD(Flexible Data rate) 컨트롤러와 트랜시버를 통합한 자동차용 시스템 기반 칩 (System Basic Chip, 이하 SBC) 제품 TCAN4550-Q1은 차량 내 네트워크의 높은 대역폭과 데이터 전송 속도의 유연성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SBC 제품은 어떠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버스 전송방식에서도 하드웨어 변경을 최소화해서, CAN FD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거나 버스 포트 수를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