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보쉬 글로벌 협력사 상 수상
  • 2017-07-1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로버트 보쉬(Robert Bosch)로부터 '보쉬 글로벌 협력사 상(Bosch Global Supplie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업체인 보쉬는 수천 공급사 중 인피니언에게 6회째 이 상을 수여했다. 인피니언은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올해 4월 도요타(Toyota)로부터 ‘최고 품질상 (Best Quality Award)”을 수상했으며, 6월에는 덴소(DENSO)로부터 “올해의 협력사 상(Supplie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보쉬 그룹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조 및 공급에 있어서 품질, 혁신, 납기 등에서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보쉬에 ADAS 용 레이더 칩, 엔진 매니지먼트 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차체 및 편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칩 등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의 주제는 '성공을 위한 파트너'였다. 보쉬에게 협력사는 단순히 부품을 공급하는 존재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협력사들은 개발과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 보쉬가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존재이다. 보쉬의 회장인 폴크마 덴너(Volkmar Denner) 박사는 “갈수록 연결되는 세상에서 파트너십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계층적 가치 사슬이 부가가치 네트워크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CEO인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박사는 “인피니언의 품질과 연속성, 그리고 혁신은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인피니언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및 보안적으로 우수한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낸 인피니언 직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쉬는 매 2년마다 협력사 상을 수여하며, 올해는 15회째다. 2015년 및 2016년에는 11개 국가에서 44개 우수 협력사가 이 상을 수상했다. 인피니언은 전장 및 전기기계 부문에서 수상했다. 그 밖의 부문들로는 원자재 및 부품, 간접 자재 조달, 재판매, 혁신, 기계 등이 있다. 현재 보쉬 그룹의 구매 및 물류 규모는 총 매출(2016 회계연도에 731억 유로)의 60%를 차지한다. 이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전자 및 기계 부품이다.

자동차 산업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2017년 4월)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302억 달러 규모의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11%의 시장 점유율로 세계 2위를 차지했다. 인피니언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자율 주행 및 전기차 분야의 기술 선도 업체이다.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 포트폴리오는 파워트레인, 차체 및 편의 사양, 전기차 및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전력반도체와 전력 모듈을 포함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행사/세미나   #수상   #글로벌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