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메인보드 시장 글로벌 기업인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가 21일 국내 멀티미디어 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제이웍스코리아(이하 제이웍스)와 다양한 게이밍 기어 및 멀티미디어 제품을 공식 유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이웍스는 국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음향 전문 브랜드 Creative(크리에이티브)와 하이엔드 사운드 헤드셋 AURVANA(오르바나) 브랜드 제품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유통사다. 최근에는 독일 게이밍 브랜드 ROCCAT(로캣)과 Mad Catz(매드 캣츠) 제품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도 함께 유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제조사 에이수스와 국내 PC 사운드 컴포넌트 및 게이밍 기어 전문 유통사 제이웍스가 만나 게이머 및 마니아층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군의 유통을 알리게 된 계기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게이밍 기어 출시 소식을 기다린 유저라면 이번 두 업체간의 협력을 통해 그 궁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ROG 게이밍 기어의 전 라인업도 제이웍스를 통해 판매되기 때문이다.
ASUS ROG CLAYMORE
최근 기계식 키보드 중 CHERRY RGB MX 축을 적용해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분리형 기계식 키보드 CLAYMORE(클레이모어)를 시작으로 리얼 7.1 사운드를 자랑하는 ROG CENTURION(센츄리온) 게이밍 헤드셋까지 제이웍스를 통한 국내 출시를 확정지었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마우스 및 주변기기도 제이웍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는 RGB 라이팅과 세련된 디자인 및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OG SPATHA(스파타)와 좀 더 가벼운 무게로 RGB 라이팅 기능을 지원하는 ROG IMPACT(임팩트)가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는 ROG 컨셉의 게이밍 장패드 ROG SHEATH(시스) 또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노트북과 PC 모두 사용 가능한 USB DAC 기기 XONAR(소나) U7 MK II 제품도 이제 제이웍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ASUS ROG CENTURION
제이웍스는 로떼PC카페, 게임이너스 등 전국의 프리미엄 PC방을 통해 ROG 팬들이 에이수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게이밍 기어 및 게이밍 사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ROG ZONE’ 구축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수스는 전부터 ROG 멀티미디어 제품군의 국내 출시 관련 문의가 많았을 정도로 ROG 게이밍 기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제이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좀 더 많은 국내 유저들이 ROG 게이밍 기어의 제품 라인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더 많고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이웍스코리아의 에이수스 게이밍 기어 및 멀티미디어 제품군은 2월 말부터 국내 온·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및 가격 문의는 제이웍스코리아의 블라스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