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는 작동 온도 범위가 -40~105°C로 넓어진 JEDEC e·MMCTM 버전 5.1 준거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출시를 12월 20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15 nm 공정 기술로 제작된 NAND 칩을 통합했고 PLC(논리연산제어장치), CoMs(컴퓨터 온 모듈), 공장 자동화 설비를 포함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라인업은 8 GB, 16 GB, 32 GB, 64 GB로 구성된다. 샘플 출하는 오늘부터 시작되며, 양산은 2017년 3월로 예정되어 있다.
신제품은 NAND 칩과 조절기를 통합하여 단일 패키지로 NAND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제어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도시바의 현재 산업용 e·MMC 제품군의 작동 온도 범위는 -40℃~85℃이나, 신규 e·MMC 제품군은 상한 작동 온도 105℃인 e·MMC 스토리지 솔루션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로서 사용자는 고온 환경에서 작동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메모리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보다 넓은 선택의 자유를 누리게 되었다.
보다 높은 작동 온도와 소비 전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소비자 시장 및 산업용 시장에서 고온 작동이 가능한 e·MMC의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도시바는 고성능, 고밀도 메모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수요를 충족시키고,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