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 3.0 규격 공개
  • 2016-09-2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로그램 위한 표준화된 솔루션 제공

USB 기술 발전과 도입 지원 기구인 USB 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 이하USB-IF)이 오늘 헤드셋, 모바일 기기, 도킹 스테이션(docking stations), 게임 셋업 및 VR 솔루션 등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그램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USB 타입 C(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 기기 규격인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 3.0(USB Audio Device Class 3.0) 규격을 공개했다.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여러 개의 포트를 만들지 않고도 USB Type-C™와 USB 파워 딜리버리(USB Power Delivery)와 연결된 단일 커넥터로 데이터와 전력, 동영상 등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단일 케이블 솔루션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는 매력적인 사용자 혜택, 기기 상용운용성, 모든 디지털 오디오 응용프로그램 전반에서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표준화된 접근을 제공한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는 현재 가장 간편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넥터로 USB 타입C는 향후 디지털 오디오의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다”며 “USB 규격을 도입하는 데 관심 있는 회사들이 타임투마켓(time-to-market)을 줄이고 신뢰할 수 있는 USB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USB-IF의 자원들을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USB 오디오 디바이스 클래스3.0 규격은 USB를 사용하는 디지털 오디오를 더욱 쉽게 지원할 수 있게 해주고 전력소모를 절감하는 기능과 더불어 핫워드 검색(hotword detection)과 같은 새로운 기능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모든 호스트 또는 기기들이 오디오를 일관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닐 경우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날로그 및 디지털 솔루션 전반에서 최소한의 상호운용성 요건을 정의한다. 

USB Type-C™를 사용하는 USB 오디오를 통해 OEM사들은 3.5 mm 아날로그 오디오잭을 제거할 수 있어 제품 디자인에서 기기의 사이즈를 줄이고 커넥터의 숫자를 줄일 수도 있다. 커넥터의 수를 줄임으로써 수많은 방법으로 새로운 혁신이 가능해지며 방수 또는 내수 기기 제작도 더 쉬워질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상/증강현실   #USB   #오디오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