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홀로그램으로 디지털 회의 참석 및 디지털 트윈 구현해
  • 2023-02-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2023, 다가올 미래에 전 세계를 강타할 새로운 기술 소개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아시아태평양 사장이 조만간 전 세계를 변화시킬 새로운 기술들을 소개했다.
 

최근 기고글에서 보다 스마트하고 통합된 기술은 이미 비즈니스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연구 단계를 강화하고, 디지털 세계 속 동료들과의 협업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인공지능(AI)과 엣지 컴퓨팅의 확산이 수많은 산업 및 생산 활동에 우수한 영향력 및 효율성을 제공함에 따라 2023년에도 엄청난 변화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 제품 출시 또는 다른 조직과의 미팅에서 증강 현실(AR) 및 혼합 현실(MR)은 가상 개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실물 크기의 ‘홀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예를 들어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보여주거나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메타버스 시장 보고서(2023 - 2028) 결과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은 2027년까지 41.6%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 속 혼합 현실

팀 구성원들은 기업형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몰입형 공간에서 협업, 업무 진행, 작업물을 공유하면서 해당 기술의 채택을 촉진할 것이다. 또한, 비행 시뮬레이션 같은 게임보다는 ‘직업 시뮬레이터’와 같은 몰입형 훈련이 메타버스 채택을 주도 할 것이다. 메타버스는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을 더욱 몰입감 있고 상호작용적이며 협업이 가능한 형태로 조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형 메타버스의 성장을 위해 레노버는 스마트 제조, 전력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버티컬 분야에 지능형 메타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AR 광학, 메타 공간 구성 요소 알고리즘, 로보틱스, 엣지 컴퓨팅 등 첨단 메타버스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들은 엣지 AI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에 빠르게 액세스함으로써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엣지 AI는 헬스케어 산업 내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 스마트시티 속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생산라인의 예측 정비 등을 원활하게 한다.

엣지 서버는 홀로그램 교육에서 AR 쇼핑 등 상상 속 현실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수미르 바티아 사장은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HPC) 파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HPC는 갈수록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연구원과 과학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질병 진단을 개선 및 가속화하고 최상의 치료 방법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며, 예를 들어 “HPC를 활용한 머신러닝 시스템은 폭넓은 데이터셋과의 비교를 통해 환자 스캔자료와 같은 이미지 내 이상 증세를 감지하도록 훈련받는다”고 말했다.

레노버는 이미 의료 및 공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연구기관에서 쉼 없이 증가하는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이들이 지능적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유연성, 신뢰성 및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상/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