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 OT가 당사의 임베디드 보안요소(Secure Element)인 ‘펄 바이 OT(PEARL by OT®)’가 전세계 eSE 중 최초로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에 의해 생체인식 결제 애플릿(VISA VMPA v1.4, MasterCard MCM v1.1 및 AMEX v2.0)과 도시 교통 응용프로그램 및 부가서비스를 위한 OSPT 얼라이언스 (CIPURSE™ V2)의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펄 800K 클래식 v4(PEARL 800K Classic v4)이 이번에 새로운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OT는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멀티 응용프로그램 eSE로서 펄 바이 OT(PEARL by OT®)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2016년 1월 출시된 펄 800K 클래식 v4(PEARL 800K Classic v4)는 전세계 225종의 멀티 및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이미 배치된 펄 바이 OT(PEARL by OT®) 제품군에 추가됐다. 펄 바이OT(PEARL by OT®)는 전례 없는 수준의 생체인식 인증 응용프로그램, 시장에서 가장 큰 메모리 용량, 그리고 도시 교통 서비스를 위한 최신 NFC 응용프로그램인 CIPURSE V2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이를 통해 전세계 주요 결제방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들의 교통기관에서 인증 받은 새로운 비접촉 서비스를 배치할 수 있게 된다. 이 특별한 멀티 응용프로그램 플랫폼은 또한 접근 제어, 생체인식, 보안 스토리지 사용, 부가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이 결제기기로 사용되거나 민감한 생체 정보를 저장 및 처리하고 도시에서 교통 이용을 개선하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역할이 점차 증가하면서 사용자 인증이나 데이터 및 사생활 보호에 대한 우려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외에도 보안을 확인해야 하는 수많은 연결 기기들이 존재한다.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은 연결 객체와 장비 내에 포함되어야 한다. 펄 바이 OT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공격에 대응해 자격 인증 및 데이터 응용프로그램을 보호하도록 고안되었으며 OEM 회사들과 그들의 서비스 파트너들의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인증 받은 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은 최근 출시된 펄 800K 클래식 v4에 배치되고 있으며 이미 사용되고 있는 펄 800K 클래식 v4 eSE에도 원격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최근 비자, 마스터카드 및 아멕스 애플릿은 비밀번호를 대신해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비접촉 결제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도시 교통 사용자들을 위한 CIPURSETM-인증 스탬프는 주요 도시들에 이미 도입된 CIPURSETM 인프라와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OT의 마렉 쥬다(Marek Juda)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조사 사업부 총괄이사는 “이번 4건의 신규 인증은 펄 바이 OT(PEARL by OT®) eSE의 우수한 보안 수준과 더불어 전세계 결제수단 업체들과 교통 사업자들이 사용자 편의적인 NFC 서비스를 배치하는 데 필요한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새로운 혁신제품을 만들어내는 OT의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며 “OT는 이들 업체들과 오랜 관계를 지속해오며 이러한 보안 애플릿에 대한 강력한 전문경험을 발전시켜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