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NASDAQ: BRCD)가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Brocade® Analytics Monitoring Platform)의 새 기능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기관들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포괄적인 상황 파악 능력 및 탁월한 통찰력을 전달한다. 성능 행위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감염 이전에 근본 원인을 찾아냄으로써, 고객들은 스토리지 네트워킹 지연 시간 및 성능 장애 발생률을 최대 70%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 혁신 단계에 있는 기관들은 가상화, 클라우드 기술 및 자동화를 활용하여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성능에 대한 사용자 기대치가 높아짐과 더불어 데이터 센터의 복잡성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복잡성을 파악하고 어느 기기의 성능이 비정상인지 가늠할 수 있는 툴과 가시성을 확보한 기관은 많지 않다.
가트너1에 따르면 데이터 블록 크기, read/write 비율, 압축, 중복제거 비율, 서버에서의 가상기계(VM) 밀도 등은 스토리지 디바이스의 전반적 성능에 큰 영향을 끼친다. 또 이러한 파라미터들은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르다. 파라미터들을 평가 및 조정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서비스 수준 협약(SLAs)을 충족할 수 있는데, 이때 환경설정 변동에 대한 모니터링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스토리지 모니터링 툴에 대한 투자는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의 이러한 측정체계를 종합하며 모니터링을 위한 첫 단계다.
잭 론도니(Jack Rondoni) 브롤케이드 스토리지 네트워킹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은 여러 단말기에서 복수의 솔루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준다”며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기관들은 인프라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고 기능저하의 근본 원인을 규명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SLA에 부응하는 대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플랫폼 모니터링의 신기능
SAN 기기용으로 설계된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및 디바이스 수준의 I/O 성능을 측정하고 브로케이드 6세대와 5세대 파이버 채널 네트워크 내부의 트래픽 행위를 분석한다. 이 솔루션은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구현하여 관리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한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Brocade Fabric Vision™) 기술을 활용한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은 비침습적(non-invasive), 비파괴적(non-disruptive)인 게 특징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형 성능 데이터를 제공하여 문제해결 시간을 대폭 절감한다.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의 신기능은 다음과 같다.
높은 모니터링 유연성과 플로우 컬렉션(Flow Collections) 알림 기능
기기, 애플리케이션, 이 밖에 고유하게 정의된 논리그룹 데이터 흐름에 따라 모니터링 수준을 최적화할 수 있다. 고도로 미시적인 정보 흐름의 논리그룹을 형성하는 것은 문제해결 과정을 단축하고 계획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며, 간편하고도 유연한 모니터링 옵션을 사용자들에게 선사한다.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을 위한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Brocade Network Advisor)의 사용자 작업흐름 최적화 기능
신속하게 이상행위를 감지하고 근본원인 분석을 수행한다. 새로워진 조사모드(Investigation Mode) 기능은 복잡한 행위 및 연관 이벤트 파악에 필요한 세부사항들을 즉각적으로 조사하여 직관적 정보를 제공한다.
플로우 필터링(Flow Filtering) 기능
수천 대의 기기, 수만 개의 플로우로 복잡한 가상화 환경에서도 유의미한 핵심정보를 정확히 밝혀낸다.
맞춤형 보고 기능
매트릭과 이벤트를 연결 짓고 행위 분석 트렌드를 요약하며 성능 SLA 준수 여부를 입증한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의 새로워진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
높은 수준의 반응형 사용자 경험 및 대규모 환경에서의 확장용이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사용자 친화적 대시보드
사용자 친화적 대시보드 인터페이스 및 모던한 하드웨어 디자인을 제공한다.
스위스콤의 장뤽 아슬란(Jean Luc Aslan) 데이터 센터 아키텍트는 “브로케이드의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 도입 이후 SAN 환경 전반에 걸쳐 더욱 심화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 결과 해결 기간을 주 단위에서 일 단위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Gen 6 혹은 Gen 6 파이버 채널 SAN을 통해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VM 인사이트도 활용 가능해 개별 VM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독보적인 종단간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브로케이드는 현재 패브릭 비전 기술의 일환으로 VM 인사이트 출시 및 2017년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VM인사이트는 표준 기반 VM 태깅을 사용해 VM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효과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토리지 관리자는 이러한 정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기준 성능을 구축하고 이상 징후를 감지, 인프라가 서비스 수준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VM 인사이트는 다른 패브릭 비전 매트릭과의 빠른 코릴레이션이 가능해 각종 작업이 영향을 받기 전에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한다.
리 캐스웰(Lee Caswell) VM웨어 스토리지 및 가용성 부문 팀장은 “(네트워크) 작업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IT기업들은 데이터 센터의 모든 방면에 대한 심도 깊고 세분화된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VM웨어는 자체 생태계를 통해 고객사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제 브로케이드의 VM 인사이트를 활용해 양사 모두의 고객들은 개별 VM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종단간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서버, 스토리지에 대한 VM웨어의 가시성을 이상적으로 보완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의 신기능은 VMworld 2016 브로케이드 부스 #935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상용 출시일은 2016년 4분기에 예정되어 있다. VM Insight 역시 VMworld 2016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