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저항 메모리는 데이터 이동 병목과 높은 에너지 소모를 해소할 수 있는 차세대 핵심 소자로 각광받고 있다. 크로스바 어레이 구조를 이용하면 한 번의 병렬 연산으로 저전력·고속 인메모리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으며, 3차원 적층을 통해 초고집적 회로까지 확장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저항 메모리는 기존 비휘발
온라인기사 2025-07-07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가 지난 7월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인텔 AI 서밋 서울 2025(Intel AI Summit in Seoul 2025)’에 참여, AI 인프라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을 공유하고 주요 ISV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하는 첨단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5-07-04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스트래티지 코리아(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사장 정경후)는 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브랜드 변경 이후 AI 시대에 맞춘 새로운 비전과 기술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
스트래티지 코리아(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사장 정경후)는 역삼동 조선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고객 대상 컨퍼런스인 ‘Strategy World Seoul 2025’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ABB는 삼성중공업과 계약을 통해 셔틀 탱커 9척에 첨단 ABB Onboard DC Grid™ 전력 시스템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연료 효율성 최적화, 배출가스 저감, 에너지원의 유연한 통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는 신규 건조되는 셔틀 탱커 9척에 적용될 통합 전력 시스템의 핵심이다.
콩가텍이 글로벌 IoT 공급업체 콘트론(Kontron)의 컴퓨터 온 모듈(COM) 부문 자회사 점프텍(JUMPtec)에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데겐도르프에 위치한 스탠다드 COM 모듈의 개척적인 업체인 JUMPtec Gmbh와 Kontron America Modules LLC 그리고 Kontron Asia Embedded Design Sdn,Bhd를 포함하며...
엔비디아가 블랙 포레스트 랩스(Black Forest Labs)와 협력해 플럭스.1 콘텍스트(FLUX.1 Kontext) 이미지 모델을 엔비디아(NVIDIA) RTX GPU에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복잡한 이미지 생성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고, 더 빠르고 유연한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온라인기사 2025-07-03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서 ASA-ML 도입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카메라 모듈 공급업체인 일본케미콘(NCC)과 영상 테스트 솔루션 업체인 일본 NetVision과 협력하여 최초의 ASA-ML 기반 카메라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아 슬로바키아(Kia Slovakia) 법인의 차체 공장에 최신 서보(Servo) 기술을 구현해 핵심 생산 설비인 리프터(Lifter)의 안정성과 디지털 운영 역량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차량 조립 공정에서 차체 부품을 들어 올리고 정밀하게 위치를 제어하는 리프터(lifter) 시스템의
AI 기반 실시간 통역 솔루션 이벤트캣(EventCAT)이 7월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기후보건 포럼 ? 기후위기, 국경을 넘다: 기후보건, 한국의 역할’에서 실시간 번역 자막 및 음성 통역 기능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어 처리 능력을 가진 한국어 특화 LLM인 A.X(에이닷 엑스) 4.0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SKT는 이날 오전 세계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Hugging Face)를 통해 A.X 4.0의 표준 모델과 경량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X 4.0은 현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
차량용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비스(IVIS, 대표이사 남기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3-Tier 연계형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통합 검증용 클라우드 기반 평가 모델·프로세스 개발’ 과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30년까지 기업용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80%가 멀티모달(Multimodal) 방식으로 전환될 것이다. 가트너(Gartner)는 이렇게 전망하고?2024년 10% 미만이었던 수치에서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전압이 현재 사용 가능한 전압보다 높을 경우, 부스트 컨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이때, 전통적인 표준 부스트 토폴로지만이 유일한 선택지는 아니다. 더 나은 대안으로 위상 천이 방식의 다중위상 부스트 컨버터가 있다. 이 방식은 높은 부하 조건에서 더 높은 효율을 제공하며, 출력 및
KT가 ‘한국적 AI’의 철학을 담아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LLM) ‘믿:음 2.0’의 오픈소스를 AI 개발자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Face)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 오픈소스는 기업과 개인, 공공 누구나 상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약 없이 개방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