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LG전자가 최신 AI CPU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그램 신제품에는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Ultra CPU가 적용됐다.?
온라인기사 2023-12-15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가?자율주행자동차의 운행능력 평가 검증에 적용되는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 업체는 2023 HL만도 & HL클레무브 자율주행 모빌리티 경진대회 중 디지털 트윈 기반 가상환경 시뮬레이션 부문인 aMAP Stride Championship 대회를 후원했다
삼성전자가 14일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한국통신학회와 논문 데이터베이스(DB)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은규 인공지능확산팀장(과장), 한국통신학회 홍인기 회장, 삼성전자 전경훈 삼성리서치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키사이트의 위상 어레이 안테나 제어 및 교정 솔루션은 위성 통신 분야용 AESA를 개발하는 위성 설계자가 초기 검증 단계에서 설계를 신속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기사 2023-12-14
SK텔레콤이 AI 기반으로 통화 중에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에이닷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통역콜은 SKT 에이닷 이용자가 전화를 걸 때 다이얼 하단의 통역콜 아이콘을 누르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3D Perception Network는?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차세대 접근방식으로,카메라의 역할을 확대해 자율주행 감지, 인식, 계획, 행동의 4단계 중 인식부터 계획 단계까지 2D에서 3D로의 변환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KIER Conference 2023을 개최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한 DNA(Data, Network, AI)기반 신재생에너지 예지진단 관리기술 개발’ 연구과제가 대상을 수상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 새로운 AI 스킬 이니셔티브(AI Skills Initiative)를 발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AI 기술 격차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동향지표(Work Trend Index) 2023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가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많은 업무를 AI에게 위임할 것이라고 답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전자 산업을 위한 전자 및 전자기계 부품 분야의 선도적인 제조사인 뷔르트 일렉트로닉(W?rth Elektronik)의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으로서 이 회사의 광범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CoolMOS™ S7T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도 센서를 통합하여 접합부 온도 감지 정확도를 향상시킨 CoolMOS S7T 제품군은 많은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내구성, 안전, 효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버티브(Vertiv)는 인텔과 협력하여 2024년 출시 예정인 혁신적인 신형 인텔(Intel) 가우디3(Gaudi3) 인공지능(AI) 가속기를 지원하는 액체 냉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자산업 공급망 산업 협회인 SEMI는 2023년 전체 반도체 장비 매출액은 최고 기록이었던 2022년의 1,074억 달러대비 6.1% 감소한 1,000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한 전체 소프트웨어 스택은 암바렐라 자회사인 Vislab(이탈리아 소재)이?개발했으며 주로 환경 인식, 센서 융합, 차량 경로 계획을 포함한 모든 모듈형 구성 요소에 대한 딥러닝 AI 처리를 기반으로 한다.
온라인기사 2023-12-13
래티스 반도체는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Lattic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여러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표하며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해 나가는 추세를 이어 나갔다.
온라인기사 2023-12-12
비전검사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피아이이(대표 최정일)가 전기차용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46파이(Ø?지름 46mm)’ 원통형 배터리에 적용 가능한 비전검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