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오늘 24비트 및16비트 다중 채널 센서 AFE(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시스템 설계자는 내셔널의 새로운 AFE 제품군을 통해 채널 구성, 전류 소스 및 분해능 등을 포함한 고성능 옵션부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옵션까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내셔널의 LMP900xx 센서 AFE 집적 회로(IC)는 설계자가 센서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 쉽게 신호 경로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셔널의 이번 새로운IC 는 산업, 의료,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온도, 압력, 부하, 힘, 모션/위치 및 전압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고정밀 감지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핀 호환성을 갖는 LMP900xx 센서 AFE는 올해 초 출시된 LMP90100을 더욱 확장한 제품이며, 내셔널의 WEBENCH® Sensor AFE Designer 소프트웨어 툴 및 벤치톱 개발 시스템과 합께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센서를 연결, 신호 경로 구성, 설계 최적화 및 즉각적인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구성 데이터를 센서 AFE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따라서 설계자는 내셔널의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을 사용하면 몇 주 또는 몇 개월에 걸리던 설계 기간을 단 몇 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핀 호환성을 갖는 여러 가지 LMP900xx 센서 AFE 제품군에서 특정 분해능, 채널 및 전류 소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LMP900xx 제품군은 프로그래머블 입력(mux) 구성을 지원하는 24비트 또는 16비트 시그마-델타 ADC를 포함하여, 최대 4개의 차동 입력 또는 7개의 싱글 엔드 입력을 원하는 형태로 조합하여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인터페이스는 CRC 데이터 링크 오류 수정 기능과 7개의 범용 I/O 포트를 통해 표준 SPI 4-와이어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각 IC는 -40℃~125 ℃ 온도 범위에서 구현할 수 있다.
LMP900xx IC는 모든 게인(1, 2, 4, 8, 16, 32, 64 및 128)에서 실질적인 백그라운드 교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측정 신호를 방해하지 않고 시간과 온도의 변화에도 오프셋과 게인이 변동되지 않는다. 선택 채널의 자동, 수동 및 단일 스캔을 통해 각 채널에서 게인과 샘플링 레이트를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연속 백그라운드 센서 진단도 제공되므로 단락, 개방 및 범위 초과 신호를 감지할 수 있다.
내셔널의 LMP900xx 센서 AFE IC는 현재 판매중이며, 28핀 TSSOP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고 1,000개 단위 구입 시 3.25달러~4.95달러로 제공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