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다중 표준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 출시
  • 2015-04-07
  • 윤범진 기자, master@elec4.co.kr

SimpleLink 초저전력 플랫폼은 Bluetoothⓡ Low Energy(BLE), ZigBeeⓡ, 6LoWPAN, Sub-1GHz, ZigBee RF4CE™ 및 최대 5Mbps의 고유 모드를 지원한다. TI IoT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을 통해 클라우드에 보다 쉽게 연결할 수 있다.


TI 코리아의 SimpleLink™ 초저전력 무선 MCU 플랫폼은 에너지 하베스팅으로 배터리 없이 작동하거나 코인셀 전원을 이용해 오랫동안 상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TI의 저전력 MCU 리더십을 더욱 확대한 SimpleLink 초저전력 플랫폼은 ARMⓡ Cortexⓡ-M3 MCU, 플래시/RAM,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주변장치, 센서 컨트롤러 및 견고한 내장형 보안 기능을 모두 칩에 통합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통합을 제공한다. 또한 즉시 사용 가능한 프로토콜 스택, TI RTOS, Code Composer Studio™ IDE, 개발 툴, 온라인 교육 및 E2E™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가장 손쉽게 설계할 수 있다. 특히 개발과 레이아웃을 간소화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어 최소의 RF 전문 지식만을 요구한다.

SimpleLink 초저전력 무선 MCU플랫폼의 첫 번째 제품은 Bluetooth Smart용 CC2640과 6LoWPAN및 ZigBee용 CC2630이다. 보다 높은 유연성을 위해 Bluetooth Smart, 6LoWPAN, ZigBee, RF4CE를 포함해 다양한 2.4 GHz 기술을 지원하는 CC2650 무선 MCU를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의 또 다른 제품인 Sub-1GHz 작동을 위한 CC1310 및 ZigBee RF4CE를 위한 CC2620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초저전력 설계


이 플랫폼은 디바이스의 나머지 부분이 대기 모드로 있는 동안 자동으로 외부 센서를 인터페이싱하는 고유의 통합센서 컨트롤러를 포함해 저전력 동작을 실현하도록 설계됐다. 플랫폼은 6.2 mA미만의 무선 피크 전류와 61 uA/MHz미만의 MCU 유효 전류를 포함한다. 메모리의 데이터를 유지하고 RTC(realtime clock)가 동작하는 상태에서 단 1uA로 대기 상태에 머물 수 있다. 이 플랫폼은 EEMBC의 ULPBench™에 의해 143.6점으로 평가되며, 다른 MCU 전력의 절반만큼으로 동작 가능하다.

CC2640은 헬스 및 피트니스, 의료용 웨어러블 기기, 모바일 액세서리, 비콘(beacon), 산업 자동화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Bluetooth Smar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CC2630은 6LoWPAN 또는 ZigBee기술을 활용한 LED 조명 제어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시스템, 가전제품, 스마트 플러그, 무선 센서 네트워크와 같은 홈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설계됐다.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CC2650DK를 구매하면 된다. ZigBee의 경우 개발자는 적절한 Z-스택™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6LoWPAN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의 SimpleLink 제품군으로는 315 MHz, 433 MHz, 470 MHz, 868MHz, 915 MHz, 920 MHz ISM 대역에서 동작하는 Sub-1 GHz CC1310 무선 MCU와 첨단 TV, 셋톱박스, 홈 엔터테인먼트 원격제어를 위한 지그비 RF4CE CC2620 무선 MCU가 있다.

SimpleLink 초저전력 무선 MCU 플랫폼 기반 개발 키트는 현재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초저전력   #TI   #마이크로컨트롤러   #SimpleLink   #MCU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