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분야를 비롯해, 기능 안전 표준 준수가 필수적인 운송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 개발 참여 기회 확대
카스퍼스키(지사장 이효은)는 11월 17일, 자사 보안 솔루션의 개발 프로세스가 자동차 기능 안전 글로벌 표준인 ISO 26262 ASIL-B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카스퍼스키의 사이버 보안 전문성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기능 안전 접근 방식의 높은 성숙도를 보여준다. ISO 26262는 “도로 차량 – 기능 안전”이라는 제목의 국제 표준으로, 대량 생산되는 도로 차량에 탑재된 전기 또는 전자 시스템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 표준의 핵심 목적은 복잡한 기술 시스템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오류나 결함으로 인한 위험을 체계적으로 줄임으로써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카스퍼스키는 Kaspersky Automotive Secure Gateway와 같은 자동차 분야 솔루션뿐 아니라, 기능 안전 표준 준수가 필수적인 운송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확보했다. 또한, 이번 성과를 통해 카스퍼스키는 ASIL B 요건을 충족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 및 시스템 통합업체(SI)와의 전략적 협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었다.
카스퍼스키OS 자동차 개발 부문 타티아나 골루베바 수석 보안 분석가는 “ISO 26262 인증 획득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이정표다”라며, “이는 기능 안전을 위한 엄격한 국제 표준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음을 입증하며,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는데 주력해온 노력의 결과다”라고 밝혔다. 이어 “파트너들에게 이는 카스퍼스키 솔루션이 인간의 생명과 복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시스템을 보호하는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보호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전성을 보장한다는 의미다”라며, “개발 프로세스의 성숙도를 입증함으로써, 자동차 산업과 관련 분야에서 혁신적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회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카스퍼스키 이효은 한국지사장은 “ISO 26262 인증은 게임 체인저다”라며, “이는 카스퍼스키가 글로벌 표준의 기능 안전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카스퍼스키의 파트너들은 “카스퍼스키 솔루션이 주요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신뢰할 수 있으며, 이번 인증은 자동차 및 관련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촉진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문을 열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